[수미네반찬] 초간단 계란국 만드는법

수미네반찬 45회에서 소개된 초간단 계란국 만드는법 포스팅입니다.

요리초보들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손쉬운 국이 있습니다. 바로 ‘계란국’ 인데요. 성공률 100% 계란국이면 가족들의 식탁 만족도를 손쉽게 올릴 수 있겠죠?^^ 아시다시피 계란국의 재료는 많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계란 그리고 새우젓! 만 있으면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어요. 김수미 선생님의 계란국 만드는법을 배우 박상민 씨가 시도해봤는데요. 자세히 살펴볼게요~!

 

 

 

1. [계란국 만드는법] 재료준비

900mL 다시육수팩 계란 3새우젓 대파

 

2. [계란국 만드는법] 초간단 레시피

(1) 냄비에 물 900mL를 넣는다. (2~3인분)

 

(2) 다시 육수를 넣고 뚜껑을 닫아 끓여준다.

 

(3) 물이 끓는 동안 계란3개를 볼에 잘 풀어준다.

 

Tip. 계란 요리를 할 때는 계란을 미리 풀어놓는 것이 좋다.

 

(4) 육수가 끓으면 다시팩을 뺀다.

 

(5) 볼에 잘 푼 계란을 냄비에 돌려가면서 천천히 부어준다.

 

(6) 간을 새우젓 1/3큰술로 맞춰준다.

 

 

(7) 대파를 얇게 썰어서 고명으로 올려준다.

 

(8) 간이 싱거우면 새우젓을 더 넣어주고, 간이 쌔면 물을 조금더 넣어서 맞춰준다.

초 간단 계란국 완성 !

 

김수미 선생님은 요리에 간을할 때 새우젓을 애용하는데요. 특히 계란국에는 새우젓을 꼭 넣기를 권장하네요. 소금으로 간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

 

부드러운 계란국에 김치 하나면 든든한 아침식사로 충분하겠죠?^^ 이정도면 5분 간단 레시피입니다. 계란국이랑 김수미표 김치전 함께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아래 레시피도 참고해주시기 바래요~^^

 

[수미네반찬] 김수미 김치전 맛있게 하는 법

tvn 수미네반찬 45회에서 공개된 김수미 선생님의 김치전 맛있게 하는법 포스팅이에요. 김수미 선생님의 레시피는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수미쌤 레시피는 무엇보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appleboxx.kr

 

계란국 만드는법 초 간단 레시피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쉽습니다. 남편분들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내를 위해 오늘은 간편 계란국 한번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쳐

 

이 블로그의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김수미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에서 소개된 김수미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많은 주부 분들의 고민 ! 오늘 저녁엔 뭐해먹지.. 이 고민을 김수미 선생님이 매주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appleboxx.kr

 

[수미네반찬] 알탕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수미네 반찬 26회 에서 공개된 알탕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에요. 겨울이 되면 따뜻한 국물에 소주한잔 생각나죠?? 오늘의 레시피상자는 바로 알탕입니다~!~! 지난 수요일 수미네..

appleboxx.kr

 

[알토란]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알토란 208회에서 공개된 임성근의 제철밥상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오늘의 황금레시피는 고기반찬입니다. 바로 겨울철에 가족들이 오순도순 모여서 먹을 수 있는..

appleboxx.kr

 

[만물상] 호박죽 쉽게 만드는법

살림9단의 만물상 273회에서 소개된 호박죽 쉽게 만드는법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오늘의 레시피 상자는 12월, 겨울철에 즐길 수 있는 제철의 맛! 바로 호박죽입니다. 입맛 없고, 소화 안되고..

appleboxx.kr

 

[수미네반찬] 김수미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32회에 방송된 김수미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입맛 없을 때, 술안주는 물론이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음식! 골뱅이무침 레시피가 드디어 수미네 반찬에..

appleboxx.kr

 

[수미네반찬]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수미네반찬 28회에서 소개된 피칸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오늘의 레시피 상자는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레시피를 공개하는 많은 방송이 있지만 수미네 반찬은..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