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냉국 만드는법 <김수미 레시피>

김수미 선생님의 오이냉국 만드는법 요약포스팅입니다.


입맛도 없고 더운 여름에 새콤하고 달콤한 오이냉국 한 그릇 있으면 참 좋죠? 수미네 반찬 57회에서는 김수미 선생님의 오이냉국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감자범벅과 오이냉국을 함께 먹기를 추천했는데요. 오이냉국 레시피에 대한 내용을 요약해볼게요. 


먼저 오이의 효능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첫째, 수분공급

수분 함량이 96%인 오이는 물을 마시는 것과 같을 정도로 수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장운동을 활발하게하여 변비에도 좋습니다. 


둘째, 칼로리가 낮음

100g당 9Kcal인 오이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게다가 비타민C, 비타민K 그리고 칼륨의 함유량이 높아서 칼로리는 낮고 풍부한 영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셋째, 항산화 효과

오이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암을 퇴치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에 찌들어 있을 때 오이를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가 됩니다. 



1. [오이냉국 만드는법] 재료준비

▶오이 2~3개   ▶대접에 얼음물   ▶식초   ▶설탕   ▶쪽파   ▶청양고추   ▶소금   ▶통깨   ▶당근 조금




2. 오이 손질하는 법

(1) 오이 껍질을 까준다. 여기서 오이 껍질을 다까지 말고, 듬성듬성 살짝만 깍아준다.




(2) 먹기 좋은 사이즈로 채 썰어준다. 



(3) 썬 오이는 바로 얼음물에 넣어야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다.




3. [오이냉국 만드는법] 양념하기

(4) 식초를 5큰술 넣어주는데, 취향에 맞게 추가해준다.



(5) 설탕 1큰술 넣어준다.





(6) 먹기좋게 잘게 썬 쪽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고, 소금 1작은술을 넣은 후 섞어준다.



오이냉국은 새콤한 맛으로 먹습니다. 새콤함의 기준이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식초는 간을 보면서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김수미 선생님도 주부 여러분에게 알아서 간하라고 하네요..^^;;





(7) 통깨를 탈탈 털어준다. 




(8) 마지막으로 색감을 위해 채썬 당근을 조금 넣어준다. 




김수미 오이냉국 만드는법 완성~!




새콤달콤하면서 청양고추를 넣어서 매콤한 마무리까지 완벽한 오이냉국입니다. 오이냉국은 아무래도 시원~하게 먹는게 좋잖아요? 얼음물을 미리 준비해주셔야 좋습니다. 완성 후에 얼음을 넣으면 식초물이 묽어지기도 하고 시원해지기까지 기다려야하니 힘들겠죠? 오이냉국 만드는법 따라서 맛있게 해드시기 바랄게요.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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