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진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알토란>

알토란 251회에서 공개된 김하진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주부님들 항상 반찬 고민때문에 힘드시죠~? 제가 해보니까 특별한 반찬 하나보다 기본반찬들 2~3가지가 맛있으면 가족들도 군말없이 맛있게 먹더라구요~^^ 진미채볶음은 대표적인 기본반찬 중 하나인데요.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공개한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는 진미채에 무말랭이가 함께 들어가서 맛은 물론이고 하나의 반찬으로 두가지를 먹을 수 있답니다~주부님들의 고민을 조금 덜어줄 수 있는 김하진 진미채볶음이에요. 진미채 볶음을 부드럽게 만드는 비법까지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그럼 알토란 김하진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자세히 살펴볼게요.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재료준비

▶진미채 400g   ▶가늘게 썰어 말린 무말랭이 200g   ▶고추장1컵   ▶쌀조청 1컵   ▶고운 고춧가루 7큰술   ▶맛술5큰술(또는 소주)   ▶다진마늘5큰술   ▶생강즙 1큰술   ▶양파즙, 배즙, 사과즙 각 반컵   ▶송송 썬 실파 70g   ▶참기름 3큰술   ▶검정깨(또는 통깨) 3큰술



진미채와 무말랭이 손질하기

(1) 진미채 400g을 물에 넣고 주무러준 후 물기를 제거해준다

 짠맛이 빠질뿐 아니라 식감이 더 부드러워진다



(2) 가늘게 썰어 말린 무말랭이 200g을 물에 담가 1~2번 주무르고 건져내 물기를 제거한다. 


●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장 만드는법

(3) 냄비에 고추장 1컵을 넣는다. 



(4) 고운 고춧가루 7큰술을 넣는다. 



(5) 쌀조청 1컵을 넣는다. 



(6) 맛술 5큰술을 넣는다. 



(7) 다진마늘 5큰술을 넣는다. 



(8) 생강즙 1큰술, 양파즙 반컵, 배즙 반컵, 사과즙 반컵을 넣고 잘섞어주며 중불로 5분간 끓인다. 

텁텁함 없이 깔끔한 맛을 위해



(9) 양념장을 완전히 식혀준다.

☆진미채에 열을 가하면 수축한 채로 식어서 딱딱해진다.





(10) 넓찍한 볼에 진미채와 무말랭이를 골고루 섞어서 담는다. 



(11) 식힌 양념장을 넣고 손으로 골고루 버무린다. 



(12) 송송 썬 실파 70g, 참기름 3큰술을 넣는다. 



(13) 마지막으로 검정깨 3큰술을 넣으면 완성~! (통깨로 대채 가능)



무말랭이가 함께 곁들어져서 아닥아닥 쫄깃쫄깃 씹는맛의 향연이겠네요. ^^ 둘의 조합은 상상도 못했어요~ 게다가 채소즙과 과일즙까지 들어가니 영양은 물론 단백하고 달달한 맛이난답니다. 


진미채는 오징어를 말린 식재료입니다. 오징어는 타우린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되고 수산화 알리미늄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해서 손상된 위 표면과 점막을 보호하고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간해독 및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 진미채를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는 김하진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입니다. 여러분도 잘 따라서 인생 진미채 만드시기 바랄게요~! 끝. ^^




출처 : MBN 알토란 방송화면 캡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