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더덕구이 양념장 맛있게 하는법

네 반찬 70회에서 공개된 김수미 더덕구이 양념장 맛있게 하는법을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어떤 음식이던지 제철을 맞은 재료를 사용해서 만들면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는데요. 지금이 딱 더덕 먹는 철이에요. 그런데 대부분의 주부분들이 더덕구이를 태워버리세요. 귀하고 영양가 풍부한 재료를 태워버리면 영양소도 파괴되고 몸에도 안좋잖아요? 김수미 선생님은 더덕구이를 태우지 않고 맛있는 양념장으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는데요. 매콤 달콤한 양념장이 어우러진 향긋한 더덕구이 맛있게 하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



[더덕구이 양념장 맛있게 하는법] 재료준비

▶더덕 5~6개   ▶소금물   ▶쪽파   ▶다진마늘 1/2큰술   ▶고추장 2큰술   ▶매실액 1/2큰술   ▶양조간장 1/2큰술   ▶꿀1큰술   ▶참기름 1큰술 ▶생수



더덕 손질하는 법

(1) 필러(감자깍는칼)로 손쉽게 더덕의 껍질을 벗겨준다. 



(2) 껍질 벗긴 더덕을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가 놓는다.

 ☆쓴맛은 줄이고 사포닌 성분을 보호함



(3) 더덕을 자르지않고 반만 칼집을 넣어준 후 더덕을 펼쳐준다.



(4) 더덕을 방망이로 두드려 납작하게 펴준다. 



(5) 달군 팬에 기름 없이 더덕을 올려준다. 약불에 구워준다.

☆더덕 특유의향을 유지하기 위해 ☆






더덕구이 양념장 맛있게 하는법

(6) 더덕이 구워지는동안 쪽파를 총총 썰어 양념장 볼에 넣는다.



(7) 더덕은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준다. 



(8) 볼에 다진마늘 1/2큰술, 고추장 2큰술, 매실액 1/2큰술, 양조간장 1/2큰술, 꿀 1큰술, 참기름 1큰술, 생수 1큰술, 통깨 반스푼을 넣어준다.




더덕구이 맛있게 굽는법

(9) 잘 익은 더덕을 포일 위에 올려준다. 



(10) 초벌구이 한 더덕에 양념장을 발라준다. 뒤집어서도 잘 발라준다.



(11) 양념이 흐르지 않게 포일 끝을 접고 팬 위에서 약불로 구워준다. 



(12) 양념이 스며들 정도로만 구워주고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면 완성~!



더덕을 약불로 초벌하는 이유는 처음부터 고추장을 묻혀서 구우면 고추장이 빨리 타버리기 때문인데요. 더덕만 따로 초벌한 후 고추장을 묻혀 스며들때까지만 구워주면 딱 알맞게 익는답니다. ^^ 역시 김수미 선생님의 내공이 느껴지는데요. 이 방법대로하면 절대 타지 않을것같아요.^^  


더덕은 천식 증상을 완화하고 혈압조절, 피로회복에도 큰 효과가있습니다. 특히 기관지에 참 좋다고하는데요. 미세먼지와 황사로 지친 우리 기관지를 편안하게 관리해줍니다. 더덕의 제철은 가을입니다. 제철음식인 더덕으로 더덕구이해서 맛있게드시기 바래요. ^^ 김수미 더덕구이 양념장 맛있게 하는법이었습니다.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