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김하진비법

알토란 233회에서 소개된 김하진의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집밥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소개해주는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매일 반찬'에서 '약이 되는 채소밥상'이라는 주제로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제철 햇감자로 만드는 포술포술 식감살린 알감자조림의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감자조림은 요리 실력에 따라서 맛의 차이가 큽니다. 베태랑 주부님들도 성공하기 쉽지 않은 요리 중 하나인데요. 김하진 요리 연구가의 비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알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



1.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재료준비


▶알감자 600g   ▶건 표고버섯 10개   ▶물10컵   ▶간장 반컵   ▶맛술 2컵   ▶사과,양파 각 반개   ▶저민 생각 3개   ▶계피 4조각   ▶통마늘 30개   ▶통후추 2큰 술   ▶꽈리고추 200g    ▶조청, 통깨 각 3큰술   ▶참기름 2큰술



2. 감자 삶

김하진 연구가의 첫번째 비법은 감자만 먼저 삶아주는 것입니다. 감자를 충분히 익힌 후에 조려야만이 간이 감자 속까지 잘 스며들어요. 감자를 익히지 않고 익힘과 조림을 동시에 하면 오랫동안 조려야 하기 때문에 맛이 짜지기도 한답니다.^^ 


두번째 비법은 감자를 삶을 때 감칠맛을 내줄 건 표고버섯과 함께 삶아주는거에요. 건표고버섯의 감칠맛이 알감자에 쏙쏙 들어가기 때문에 더 깊은 맛이 나요.



(1) 끓는 물에 알감자 600g과 건표고버섯 10개를 넣고 끓인다. 




3. 조림장 만들기


(2) 육수 팩에 사과 반개 (100g), 저민 생각 3개(15g),  양파 반 개(100g), 계피 4조각(5g), 통마늘 30개(100g), 통후추 2큰 술을 넣는다. 



(3) 끓는 물 10컵에 준비한 육수 팩을 넣고 간장 반컵과 맛술 2컵을 넣는다. 



(4) 물 10컵에서 5컵으로 줄어들 때까지 졸여준다.



(5) 충분히 졸인 후 불을 끄고 육수 팩을 건진다. 






4. 감자에 조림장을 붓고 졸이기

(6) 삶은 감자와 건 표고버섯에 조림장을 부어준다. 


(7) 조림장이 3분의 1정도 남았을 때 손질한 꽈리고추 200g을 넣는다. 


(8) 조림장이 자작해질 때까지 조린다.







(9) 조청 3큰 술, 참기름 2 큰 술을 넣는다. 



(10) 통깨 3큰술을 뿌려주면 완성 ~!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알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을 파헤쳐봤는데요. 알감자는 100gekd 45~50kcal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게다가 나트륨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혈압을 조절해주어 고혈압 환자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알감자를 이렇게 조림으로 만들어 놓으면 오래두고 먹을 수 있는 밑반찬으로 제격이죠? 맛도잡고 건강도 잡는 감자조림 맛있게 해드시기 바랍니다. ^^ 끝.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