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수미네 반찬>

수미네반찬 53회에서 공개된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요약포스팅입니다.


그동안 쉽고 완벽한 레시피를 선보여온 수미네 반찬이 어느덧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번 방송은 1주년 특집 돌잔치 DAY로 촬영을 했는데요. 수미네 반찬 돌잔치에 먹방계의 3대장 김준현, 유민상, 김민경씨가 출연해서 김수미 선생님의 음식들을 맛깔나게 먹어줬답니다. ^^ 그 중에서도 잔치를 맞아 잔치국수를 대접했습니다. 


잔치국수는 집에서 해먹을 때 맛을 내기 쉽지 않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쉬워보이지만 쉽지 않죠? 특히 김수미 선생님은 육수를 강조했는데요. 육수만 잘 만들어서 면 삶아 넣어주면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김수미 선생님의 비법이 들어간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1.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재료준비

▶무 1/4개   ▶밴댕이(디포리)   ▶국물용 멸치   ▶다시마   ▶대파 뿌리   ▶다진 마늘   ▶국간장   ▶호박   ▶계란   ▶김가루



2. 잔치국수 육수 만드는 법

(1) 냄비에 물을 붓고 무 1/4개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넣는다.




(2) 밴댕이(디포리), 국물용 멸치, 다시마, 대파 뿌리를 함께 끓인다.





(3) 육수가 우러났으면 재료들을 전부 건저낸 후 다진 마늘과 국간장으로 '삼삼하게' 간을 해준다. 




3. 잔치국수 고명 만들기

(4) 호박을 사선으로 길게 자른 후 적당한 사이즈로 채썰어준 후 볶아준다.



(5) 계란으로 지단을 준비하고 김가루도 준비한다. 






4. 소면 삶은 후 그릇에 담기

(5) 끓는 물에 소면을 삶아준다. 



Tip. 국수를 삶을 때 중간중간에 찬물을 부어주면 면발이 탱탱해지고 맛있습니다.



(6) 그릇에 국수를 예쁘게 담아주고 육수 넣고 고명까지 올려주면 완성! 



** 소면에 육수를 부었다가 국물을 따라내고 또 육수를 붓는 것을 반복하는 '토렴'을 해주면 면을 따뜻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사실 잔치국수도 밖에서 사먹으면 5천원 하잖아요? 이렇게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어도 괜찮을 것같습니다. 대파는 뿌리를 넣어주어야 깊은 맛이 잘 우러나요. 육수 재료들 잘보시고 맛있는 육수 만드시길 바래요. 잔치국수의 생명은 육수니까요! 그럼 잔치국수 맛있게 만드는법 수미쌤의 비법을 보고 맛있게 해드시기 바랄게요 .^^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캡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