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요리비책>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투브채널에서 공개된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바야흐로 수박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 과일입니다.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고 나서 수분 부족이 발생해서 탈수증상이 오기 쉬운데요. 수박을 먹어주면 이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박에는 리코펜, 베타카로틴이 풍푸해서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수박을 맛있게 먹는 방법! 바로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인데요.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는 수박을 활용해서 만드는 수박주스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달달하고 시원~하게 수박 즐기실 수 있는 백종원 대표님의 비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수박주스 만드는법] 재료준비

▶수박 속 부분 500g

▶설탕 5큰술 (60g)

얼음 적당량

▶탄산수 1/3병 (100mL)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1) 수박을 네모나게 적당한 크기로 깍뚝 썰어 준비한다. 



(2) 믹서에 수박을 조금 넣고 물기를 만든 후, 나머지 수박, 설탕을 넣고 갈아준다. 



(3) 잘 갈린 수박주스에 얼음을 넉넉히 넣고 한 번 더 갈아준다. 



(4) 수박주스를 컵의 2/3 정도 따르고, 탄산수를 1/3 정도 넣어 준다. 


백종원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완성 ~!



정말쉽죠? 태국의 땡모반을 모방해서 만든 수박주스인데 이 정도면 충분히 집에서 해먹을만 하네요.^^ 뜨거운 여름날 시원~한 수박주스 한 잔 먹어주면 더위가 싹 ~ 가실것같네요. 탄산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탄산수 넣기 전 단계에서 그냥 드셔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 저도 해먹어봤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탄산수와 함께 먹는것이 청량하고 맛있었네요. 여러분도 수박주스 만드는법 레시피 따라서 맛있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래요. ~! 끝.



출처 :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투브채널 영상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