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매운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수미네반찬>

수미네 반찬 66회에서 공개된 김수미 매운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요약포스팅입니다. 


대표 밑반찬 중에 하나인 어묵볶음! 한번 해놓으면 어른 아이 할것없이 두고두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인데요. 수미네 반찬 66회에서는 약간 매우나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매운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공개했습니다. 달콤 짭짤 매콤한 맛으로 조미료 많이 안들어가고 간단한 양념으로 정말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인데요. 그럼 매운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매운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재료준비 



▶어묵 (위사진만큼)    ▶매실액   ▶꿀2큰술   ▶고추장   ▶고춧가루   ▶양조간장   ▶참기름 반큰술   ▶통깨




매운 어묵볶음 양념장 만드는법 

(1) 볼에 매실액 1큰술, 꿀2큰술, 고추장 1/3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양조간장 1큰술 넣어서 잘섞는다.



어묵 손질하고 볶기 

(2) 도톰한 어묵은 한입사이즈로 잘라준다.



(3) 얇은 어묵은 마름모꼴로 예쁘게 자른다. 



(4)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조금만 올리고 중불로 달군다.



(5) 어묵 투하해서 볶다가 양념장을 넣어준다. 

☆어묵은 삶아서 나오기 때문에 살짝만 볶아도OK☆



(6) 참기름 반큰술, 통깨 탈탈탈 뿌려준다.


완성 ~!!


매콤 고소하면서 꿀과 매실이 들어가서 달달한 맛도 나겠네요.^^ 단짠맛에 많이 맵지 않고 촉촉한 맛이 일품인 김수미 매운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었습니다. 흰 쌀밥에 매운 어묵볶음 하나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겠네요. ^^ 김수미 선생님은 어묵은 이미 삶아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 오래 볶지 말라고하시네요. 데워질 정도로만 볶아주세요.^^ 취향에 따라서 고추장과 고춧가루는 가감해주시구요.^^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