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요리 - 아스파라거스 볶음 구이 말이 [천기누설]

천기누설 471회에서 공개된 아스파라거스 요리, 아스파라거스 볶음, 말이 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아스파라거스 요리가 당뇨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당뇨는 과거 마땅한 치료법이 없었을 때에는 마법사가 내리는 죽음의 질병이라고 불리던 질병입니다. 합병증이 더 무서운 당뇨인데요. 장뇨는 당이 몸속에 흡수되도록 돕는 인슐린 기능이 떨어져 혈액 속 당분이 지나치게 많아지는 질병입니다.

 당뇨는 걸리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따라서 식이 조절과 생활습관 관리가 중요합니다.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채소의 왕'이라고 불리는 '아스파라거스'가 혈당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럼 당뇨를 미리 차단해주는 식재료 아스파라거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 혈당 조절

아스파라거스는 혈관 염증을 없애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는 '글루타치온' 성분을 월등히 많이 함유하고 있고, 인슐린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크롬 성분 역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당뇨인들이 식단관리를 위해서 꼭 섭취해야 하는 식재료입니다. 




[채소의 왕 ! 아스파라거스]


글루타치온 -> 혈당관리

크롬 -> 인슐린 기능 개선




최근 SNS 아스파라거스 요리가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코로나 19 때문에 아스파라거스 수출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온라인에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도매가로 판매를 하다보니 판매 대란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농가 입장에서도 이 어려운 시기에 판로를 확보해서 좋고, 소비자들도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국내산 아스파라거스를 사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섭취 주의사항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K풍부하여 항응고제 약효를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고지혈증, 고혈압 약 복용자는 일일 100g 이내, 일반인의 경우 20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아스파라거스 요


남경숙 씨는 비만에서 당뇨로 넘어오게 된 사례입니다. 정상인의 4배가 넘는 심각한 고혈당으로 당뇨 판정을 받게되었는데요. 하지만 젊음을 믿고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 증상히 눈에 띄게 심해졌습니다. 


50대부터는 송곳으로 찌르듯이 시리고 저리고 아팠고, 발바닥 열감이 심각해졌습니다. 


남경숙씨는 꾸준한 운동과 아스파라거스 섭취로 당뇨를 극복했는데요. 혈당도 정상 범위로 돌아왔습니다. 그렇다면 남경숙 씨는 어떻게 아스파라거스 요리를 했는지 자세히 살펴볼게요. 




아스파라거스 요리 1 [아스파라거스 볶음]



(1) 아스파라거스는 약 2분간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다. 



(2) 손질한 채소(당근, 버섯 등)데친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살짝 볶는다. 



(3) 카레가루(또는 강황가루)를 적당량 뿌린다. 


카레에 함유된 커큐민 성분은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지방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아스파라거스와 카레를 함께 드시면 혈관과 혈액 모두 건강하게 하여 혈당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커큐민 성분이 더 많은 강황 가루를 넣어도 좋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요리 2 [아스파라거스 말이] 



(1) 샤부샤부용 소고기살짝 데친 아스파라거스와 팽이버섯을 넣고 돌돌 말아서 잘 구워준다. 



(2) 간장, 맛술, 다진마늘을 이용해 양념장을 만든다. 



(3) 양념장에 땅콩가루를 적당량 넣는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인슐린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크롬성분이 풍부합니다. 크롬은 땅콩 속 니아신과 만나게 되면 흡수율이 상승합니다. 



아스파라거스 요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인의 주식이 밥이여서 당뇨병 환자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니 아스파라가스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당뇨 걱정은 안하고 살 수 있겠습니다. ^^ 아스파라가스 요리 법 따라서 여러분도 맛있고 건강하게 아스파라가스 드시길 바랍니다. 끝. 




출처 : MBN 천기누설 방송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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