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두부전골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대가의손맛>

알토란 270회에서 소개된 두부전골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환절기가 되면 온갖 질병에 취약하게 되는데요. 더구나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정말 큰일이에요. 이럴 때일수록 우리 몸을 잘 지켜야하잖아요? 

 알토란 270회에서는 '내 몸 지키는 면역력 밥상'이라는 주제로 방영되었어요. 환절기 취약한 면역력을 올려줄 수 있는 식재료로 차린 밥상을 소개했어요. 그 중에서도 두부전골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두부에 영양소가 풍부하고 전골에 들어가는 각종 채소들을 섭취해서 면역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 두부전골 만드는법을 소개해준 대가는 하루매출 700만원, 연매출 12억을 내고 있는 사장님이에요. 대가가 직접 만드는 두부전골! 부드러운 두부에 깊고 진한 국물이 쏙 ~들어가면 정말 맛있겠어요. 그럼 자세히 알아볼게요. 




[두부전골 만드는법] 재료준비


▶찬물 4L(20컵)  ▶무 150g

▶대파, 양파 각 100g

▶당근 50g  ▶청양고추 3개

▶홍고추, 건표고버섯 각 1개

▶국간장  ▶후춧가루 ▶마늘 70g

▶다시마 10g  ▶황기 30g

▶둥굴레 20g  ▶먹태,새우젓 각 30g

▶고춧가루 1큰술  ▶소주 1큰술

▶두부 한모 반  ▶다진마늘 10g

▶무 60g  ▶애호박 70g  

▶양파 50g  ▶미나리 10g 

▶청양고추, 청경채 각 2개

▶당근 15g ▶표고버섯 1개

▶홍고추,새송이버섯 각 반개

▶팽이버섯,느타리버섯 각 반줌

▶불린 당면 50g  ▶새우6마리

▶낙지 100g ▶쑥갓 약간



두부전골 육수 만들기

(1) 찬물 4L(20컵)에 무 150g, 대파 반대 (100g), 양파 반 개 (100g), 당근 50g을 넣는다. 

☆찬물에 육수 재료를 넣고 끓여야 맛이 잘 우러나요!



(2) 길게 반으로 자른 청양고추 3개와 홍고추 1개를 넣는다. 



(3) 건표고버섯 1개(10g), 편 썬 마늘 70g, 다시마 10g을 넣는다. 



(4) 황기 30g, 둥굴레 20g, 먹태포 30g을 넣는다. 

☆황기는 단맛을, 둥굴레는 구수한 맛을 내줘요!




(5) 국간장 2큰술, 새우젓 30g, 후춧가루 2꼬집을 넣어 간을 맞춘다. 

육수에 새우젓을 미리 넣고 끓이면 비린내가 제거되요!



(6) 센 불에 끓어오르면 중 불로 낮춰 2시간 동안 끓인다. 



(7) 끓인 육수는 체에 거른다.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은 상당히 간단해요!


(8) 고춧가루, 소주 1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에 소주를 넣으면 고춧가루 풋내와 재료의잡내를없애요!☆





부재료 넣고 두부전골 끓이기 [두부전골 만드는법]

(9) 나박썰기한 무 60g, 손질한 청경채 2개, 둥글게 썬 애호박 70g, 채썬 당근 15g, 채썬 양파 50g, 미나리 10g을 넣는다. 



(10) 팽이버섯 40g, 새송이버섯 반개, 표고버섯 1개, 느타리버섯 반 줌을 넣는다. 



(11) 청양고추 2개, 홍고추 반 개, 낙지 100g, 새우 6마리, 불린 당면 50g을 넣는다. 



(12) 썬 두부 한 모 반을 넣고 쑥갓을 넣는다. 



(13)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다진 마늘 10g을 넣는다. 



(14) 만들어 놓은 육수 1.5L를 넣고 센 불에 한소끔 끓인다. 



한 소끔 끓여주면 완성 ~!






고기는 안들어가지만 이정도면 보양식이나 다름 없죠? 몸의 좋은 각종 채소들이 많이 들어가서 국물이 정말 영양에도 좋고 맛도 좋을것같아요. 생각보다 조금 손은 많이 가지만 우리 가족들 건강 챙겨준다고 생각하고 하면 좋겠어요.^^

 이제 마지막 추위같아요. 곧 봄이 오겠죠? 환절기 건강 잘 챙기시고 면역력 키우시기 바랄게요! 알토란 두부전골 만드는법 이었습니다. 끝. 



출처 : 카카오TV 알토란 채널 영상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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