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안면홍조 원인 및 치료법

 엄지의제왕에서 소개된 안면홍조증 원인 및 치료법 내용입니다.

안면홍조 원인 및 치료법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몸에 쌓이는 염증에 대해서 몇 번 포스팅 했는데요. 요즘 많은 방송에서 몸에 쌓이는 염증과 독소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들.. 피부에도 영향을 끼치겠죠? 엄지의 제왕 319회에서는 건강 빨간불! 혈관 속 만성 염증 뿌리 뽑는 법이라는 주제로 방송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안면홍조증 원인 및 안면홍조 치료법에 대해서 다뤄 보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많은 제품을 써서 치료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최소한의 화장품 및 제품으로 케어해서 피부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인데요. 안면홍조 자세히 살펴볼게요.




 

안면홍조 원인


1.[안면홍조 원인 및 치료법] 피부과 김혜성 교수

 안면홍조 원인

 

피부과 교수 김혜성


-가톨릭대 의대 피부과 교수


-피부연구학회 임원




2.[안면홍조 원인 및 치료법]“안면홍조에 좋다는 걸 바르고 있는데 더 심해져서 걱정이에요.”

안면홍조 원인


한 시민의 질문인데요. 김혜성 교수의 답은 바르지 않는 게 좋다.”입니다.

 안면홍조 원인


안면홍조의 최대 스트레스는 대인관계 스트레스 이죠? 안면홍조 겪는 분들은 같은 스트레스를 받으실 겁니다. 붉으면 눈에 많이 띄기 때문에 괜히 신경 쓰이고 심리적으로 위축됩니다.

 안면홍조 원인안면홍조 원인




[안면홍조가 눈에 띄게 보이는 경우]

(1) 급격한 온도 변화 또는 뜨겁거나 매운음식 섭취시

 안면홍조 원인

 

(2) 음주 후 또는 사우나에서 찜질 후

안면홍조 원인

 

이렇게 붉어진 얼굴이 시간이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붉어진 얼굴이 시간이 지나도 회복이 되지 않을 경우 안면홍조를 의심해볼만 합니다.

  

안면홍조 원인

 

 

3. [안면홍조 원인 및 치료법] 얼굴 염증 줄이려면 화장품 다이어트를 해라!

(1) 안면홍조 증상

안면홍조 치료법

 

위 사진처럼 안면홍조 초기에는 혈관 확장으로 얼굴이 붉어진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아니라 안면홍조는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는 것 뿐만 아니라 여드름, 뾰루지, 눈 충혈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 치료법



(2) 안면홍조 원인 및 관리

안면홍조 치료법

안면홍조를 포함한 각종 피부 염증 질환들은 피부 장벽이 깨져있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여 피부 장벽의 회복을 도울 수 있는 기본적인 세안 및 최소한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김헤성 교수는 이것을 화장품 다이어트라고 칭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법

안면홍조 치료법

안면홍조 치료법



(3) 피부장벽 비교

피부 장벽이란 세균 및 미세 먼지 침투 막고 수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법


피부 장벽이 깨지면 세균 및 미세 먼지 등이 침투하여 피부를 자극하며 피부가 머금고 있는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안면홍조 치료법


이러한 상태에서 화장품을 많이 바르면 물질들이 과도하게 피부 안으로 흡수가 돼서 오히려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여 염증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면홍조 치료법

 

그러므로 안면홍조가 있다면 화장품 다이어트로 만성염증 조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법


 

(4) 안면홍조에 미백크림이 되움되나요?

안면홍조 치료법

가수 채연씨의 질문입니다.



 

30,40대 여성분들 기능성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기능성 화장품에는 미백크림, 주름개선 크림, 아이크림이 있는데요.

 안면홍조 화장품

이러한 기능성 화장품에는 비타민A 유도체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A성분은 주름 개선 및 미백 효과가 있지만, 피부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안면홍조 등의 피부 염증이 있는 분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면홍조 화장품

 안면홍조 화장품안면홍조 화장품


4. [안면홍조 원인 및 치료법] 안명홍조 맞춤 팩 방법

안면홍조 화장품


(1) 기본 시트지를 준비한다. (아무것도 묻어있지 않은)

안면홍조 화장품 

 

(2) 미지근한 물에 적신 시트지를 5~10분간 얼굴에 올려둔 뒤 보습제를 발라 마무리한다.

안면홍조 화장품

안면홍조 화장품

 

**시트지가 없는 경우 화장솜 사용 **

 안면홍조 화장품


그냥 물로 팩하는게 무슨 효과가 있겠냐고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계속 언급했듯이 안면홍조가 있으신 분들은 피부에 제품을 사용해서 자극을 더하시는 것은 악영향을 불러옵니다. 오히려 물로하는 간단한 팩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안면홍조 팩

안면홍조 팩




Q. 팩을 냉장고에 보관해서 시원하게 해야되나요?




많은 분들이 모공 수축을 위해서 냉장보관 되어있던 차가운 팩을 바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피부를 뜨거운 곳에 노출시켜서 진행되는 열 노화만큼이나 한랭노화또한 피부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너무 차갑게 피부를 자극하면 피부가 늙을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 팩


그러므로 팩을 냉장 보관하되 실온에 5분 정도 둔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면홍조 팩

안면홍조 팩



안면홍조 원인 및 안면홍조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안면홍조 겪고 계신 분들은 정말 스트레스 많이 받고 치료를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시는데요. 레이저치료, 기능성 화장품, 한의원 등등 경제적으로 시간적으로 많은 투자들을 하시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포스팅 내용처럼 무엇을 얼굴에 하려고 하기보다는 최소한의 화장품, 세안,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이 피부에 도움이 되겠죠? 또 봄철에는 자외선 차단제 잘 바르시고 다니셔야 합니다. !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방송화면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