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영양제 제대로먹는방법 추천

엄지의제왕 313회에서 공개된 영양제 먹는방법 추천에 대한 내용입니다. 

영양제 추천

영양제 추천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5명은 매일 영양제를 챙겨먹습니다. 모든 분들이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를 챙겨 드실텐데요. 하지만 단순히 건강해지고 싶은 욕심 때문에 영양제를 과하게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루에 10알씩 하루 3번씩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영양제 추천


이런 분들은 건강 염려증이 의심되는 분들인데요. 건강 염려증이란 사소한 신체적 증세 또는 감각을 심각하게 해석해서 스스로 심각한 병에 걸려 있다고 확신하고 두려워 있는 상태인 실제로 병에 해당합니다. 이런 건강 염려증에 걸린 분들은 1알을 줄이는 데에 1달이 걸릴 정도로 약에 대한 집착이 강합니다.




 영양제 추천


엄지의제왕 313회에서는 영양제 먹는방법을 추천 해주었습니다. “영양제 잘 못 먹으면 밀가루 먹는 거다!?” 라는 첫 번째 주제로 영양제 먹는방법을 상세히 설명해주었습니다.


영양제 추천

 

많은 분들이 무분별하게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데요. 과연 우리가 먹는 영양제가 제대로 흡수 되고 있을까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라비아검, 자당, 옥수수 전분들이 대부분의 영양제에 함유되어 있는데요. 부형제를 쉽게 생각하시면 밀가루와 같은 성분입니다


신현준 영양제


영양제를 잘 못 먹는다면 영양제에 있는 핵심적인 영양성분들은 제대로 섭취되지 않고, 알약의 밀가루 성분만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신현준 영양제

 

아래 사진을 보시면 식전 위 속 산도 VS 식후 위 속 산도의 액체를 준비했습니다

신현준 영양제

신현준 영양제

신현준 영양제


여기에 탄산 칼슘제를 동시에 넣었는데, 식후 위속의 산도에서만 반응했습니다. , 빈속에 칼슘제를 드셨다면 탄산 칼슘제가 분해 및 흡수 되지 않고 그냥 밀가루를 먹는 것과 다름이 없는 것이지요.


 

엄지의제왕 영양제

엄지의제왕 영양제


하지만 영양제별로 시간대, 식전VS식후, 아침VS저녁 등등 가지각각입니다. 그래서 영양제 흡수율 높이는 시간대를 엄지들이 준비를 했습니다.


엄지의제왕 영양제

 



1. [영양제 먹는방법 추천] 비타민 B

비타민 B는 기름기가 있으면 흡수가 잘 안되기 때문에 식사 전, 공복 상태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B는 밤사이 몸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침 식사 전 복용이 좋습니다.


엄지의제왕 영양제



2. [영양제 먹는법 추천] 유산균

유산균의 섭취 시간은 크게 상관 없으며, 식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유산균이 어떤 조건에서 제일 잘 살아가는지 실험한 결과 식전이나 식사와 같이 유산균을 섭취했을 때 유산균의 생존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후 30분 후 유산균 복용 시 유산균 생존률이 상당히 떨어졌다고 합니다.

 


 

3. [영양제 먹는방법 추천] 루테인

루테인 먹는법
루테인 먹는법

루테인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이 있어야 흡수가 잘되는 영양제입니다. 전문가들은 아침 식후에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침 식사 직후에 드시면 매스꺼움도 없이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4. [영양제 먹는방법 추천] 비타민C

루테인 먹는법
루테인 먹는법

먼저 비타민C는 하루에 2,000mg 이상 드시면 몸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산성이기 때문에 공복에 드시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상 직후 비타민 C 섭취시 식도에 달라눌러 붙어서 식도가 상한 경우도 있습니다.



루테인 먹는법


  

 

5. [영양제 먹는방법 추천] 오메가 3

오메가3 호주비타민
오메가3 호주비타민

오메가 3는 지용성 영양제이기 때문에 기름기가 있는 점심이나 저녁 식후에 복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오메가 3의 경우 보관 방법이 잘못되면 산패가 진행 되 비린 맛이 더 심해진다고 하니 약품 설명서에 보관법을 준수하시길 바랍니다


6. [영양제 먹는방법 추천] 시간표

오메가3 호주비타민

7. [영양제 먹는방법 추천] 영양제 섭취 방법

오메가3 호주비타민

(1) 알약을 먹기 전 입과 목을 충분히 적신다. 

오메가3 호주비타민



(2) 혀의 앞쪽에 알약을 올린다.

오메가3 호주비타민

오메가3 호주비타민


(3) 고개를 숙이고 알약을 삼킨다.

오메가3 호주비타민


영양제 제대로 올바르게 먹는 전문가들의 추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양제를 먹는데에 의미를 두는 것보다 올바르게 먹는 것이 더 중요하겠네요. 위 내용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영양제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끝.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방송화면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