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눈건강을 지키는 메리골드 효능과 먹는법 알아보자.

엄지의 제왕 315회에서 소개된 눈건강 지키는 방법 : 메리골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메리골드 효능 


우리 몸에서 가장 바쁘고 휴식이 없는 부위가 눈입니다. 하루 종일 긴장하고 움직이고, 특히 현대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 전자기기로 인해 쉽게 피로해지고 소모되고 있는 부위이죠. 눈 건강을 생각보도 소홀히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건강은 좋을 때 지켜야 한다는 말 많이 들으셨죠? 눈도 건강할 때부터 관리하고 지켜야 나이들어서도 건강한 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엄지의 제왕에서는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루테인과 지아잔틴 섭취를 권장합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메리골드 효능


1. 루테인, 지아잔틴이란

(메리골드에 매우 풍부하게 함유)

메리골드 효능메리골드 효능

요즘 새로 밝혀진 연구결과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황반색소 밀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메리골드 효능뷰티인사이드 꽃


루테인과 지아잔틴 베타카로틴과 유사한 형태의 카르티노이드계 색소로 우리 눈에서 황반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케일, 시금치 당근 등 다양한 식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뷰티인사이드 꽃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원래 황반에 있는 색소인데요. 루테인은 주변 및 야간시력, 지아잔틴은 중심 및 낮 시력을 보호합니다. 이 색소들의 밀도가 감소하면 황반변성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적절히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뷰티인사이드 꽃


 

미국 로잘린드 플랭클린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만 섭취했을 경우 시각능력이 8.9% 개선되었지만,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께 섭취했을 경우에는 시각능력이 12.1%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께 섭취시 황반변성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뷰티인사이드 꽃


나이가 들수록 황반색소 밀도가 감소되는데요. 20대부터 서서히 감소하기 시작해서 60대엔 정상수준의 절반까지 떨어진다고합니다. 따라서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꾸준히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뷰티인사이드 꽃



2. 메리골드에 풍부한 루테인, 아잔틴

뷰티인사이드 꽃루테인음식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똑똑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핵심재료는 바로! ‘메리골드입니다. 메리골드는 국화과의 꽃입니다. 금잔화,카렌듈라 등 다양한 이름이 있으나 메리골드로 흔히 불립니다. 한의학에서는 식용, 약용으로 널리 쓰여 온 메리골드입니다.

 

루테인음식

루테인음식


유럽에선 향신료 및 요리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유럽에선 푸어맨스(poor man’s) 사프란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고가 향신료인 사프란을 구할 수 없는 사람들이 메리골드를 넣어서 사프란을 대신했다고 합니다.

루테인음식

이 메리골드에 바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아주아주 듬뿍~ 들어있습니다. 루테인-지아잔틴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 다른 식품들과 비교했을 때 케일의 약 6, 브로콜리에 32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음식

루테인음식


3. 이뇨작용과 혈압관리에도 최고인 메리골드

메리골드 지아잔틴

메리골드는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소변 등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합니다


메리골드 지아잔틴


게다가, 혈압을 낮추어 주기도 해서 고혈압에도 좋고, 고혈압 관련 눈 질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13조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메리골드 먹는 방법 :: 기름과 함께

메리골드 지아잔틴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부터 섭취를 해야되는데요.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지용성 색소성분입니다. 그러므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름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엄지의 제왕에서는 메리골드 먹는 법으로 메리골드볶음을 추천했습니다.

 

 

5. 메리골드 먹는법 : 메리골드 볶음

메리골드 지아잔틴메리골드 지아잔틴메리골드 지아잔틴

[료준비]

메리골드볶음

건조 메리골드 잎 20g 달걀 2토마토 1올리브유 후추(2인분 기준)

 


(1) 토마토를 먹기 좋게 썬다.

 엄지 메리골드볶음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준 후 토마토를 약불에서 약 3분간 볶는다.

엄지 메리골드볶음 

 

(3) 토마토를 한쪽으로 몰아준 후 달걀 물을 올려줍니다.

엄지 메리골드볶음


Tip. 달걀, 토마토를 따로 볶으면 비린맛을 잡을 수 있음.

엄지 메리골드볶음 

 

(4) 달걀로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든 뒤 메리골드를 넣는다.

엄지 메리골드볶음 

 

(5) 가볍게 볶은 후 후추로 간을 한다.

 엄지의제왕메리골드

 

끝!




엄지의제왕메리골드

엄지의제왕메리골드



6. 메리골드 섭취 시 주의사항

(1) , 국화류 꽃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섭취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엄지의제왕메리골드

 

(2) 식약처 기준 루테인,지아잔틴 하루 권장량 20mg입니다. (메리골드 꽃 서너 줌 양)

엄지의제왕메리골드



엄지의제왕메리골드


메리골드 보기에도 이쁘고 눈 건강에도 아주 탁월한 꽃이네요. 특히나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고 식품을 통해서 섭취해야하는 색소이므로 꾸준히 정기적으로 섭취 해줘야 황반 색소를 손실하지 않겠죠?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자연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우리 몸에 이로울 것이라 믿습니다. 여러분도 메리골드볶음으로 스스로의 눈 건강 미리미리 챙기시길 바랄게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