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수족냉증 원인

엄지의제왕 309회에 방영된 수족냉증의 원인에 관한 내용입니다. 

수족냉증 원인

수족냉증 원인은?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에요. 날씨가 추워지면 몸에 체온이 떨어집니다. 특히나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은 겨울철이 다가오면 더욱더 고통을 느끼시는데요. 겨울철 저체온증을 막으려면 수족냉증부터 해결하라고 합니다! 겨울철 저체온증의 큰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수족냉증이라고 하네요.


 수족냉증 원인에대해


지난 엄지의 제왕 309회 에서는 동국대 한의학과 겸임교수인 한의학 박사 선재광 선생님이 나오셔서 수족냉증 원인과 관리방법에 대해서 공개했습니다. 수족냉증을 그냥 손발이 찰뿐이라고 방치하면 더 큰 질병들을 야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수족냉증이란 무엇이고 수족냉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수족냉증 고나리



1. 수족냉증이란

수족냉증 원인


손과 발의 통증, 감각 저하와 시림의 증상을 보이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 많이 발병하며 특히 폐경기 및 갱년기 여성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편입니다.

 

2. 족냉증 원인

유난히 한국인들은 겨울에 손발 시림을 느낍니다. 우리 몸의 심장에서 손과 발까지 피를 잘 전달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외부에 노출의 빈도가 높은 손발은 혈관이 좁아져서 혈액순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수족냉증 원인

 

따라서 체온이 떨어지면 우리 몸의 말초인 손과 발에 혈액 공급이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혈액은 심장에서부터 손과 발까지 긴 거리를 이동하면서 식게 되어 수족냉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수족냉증 한의학 박사

 


3. 수족냉증 방치하면

수족냉증 원인

손발이 차가우면 몸에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수족냉증을 그냥 방치하면 아래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1) ,발 혈액 공급이 잘 안되면 팔다리까지 혈액순환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 원인


(2) 손발의 피부 변색과 통증까지 유발합니다.

수족냉증 한의학


(3) 혈관성 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한의원 수족냉증

(4) 혈관성 치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중풍과 같은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 원인

 



4.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빈번한 수족냉증

(1) 열과 기가 떨어지면 손발 끝은 물론이고 배도 차가워지는데요. 이로인해 어혈성 질환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수족냉증 원인

 

(2) 여성의 자궁은 혈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수족냉증이 생리 불순과 난임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중년 어성들에게는 자궁 근종, 낭종 발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수족냉증 관리


5. 선재광 한의학 박사의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원인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수족냉증의 원인과 방치할시 발생하는 문제들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족냉증을 그냥 아무렇지 않게 방치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수족냉증을 방치하면 많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철 손발 따뜻하게 잘 관리하시구요. 장갑 같은 보온할 수 있는 것들을 잘 챙기시기 바랄게요. 감기조심하시고 건강한 겨울보내시길 바랄게요~!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