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연자육 효능 및 먹는법

나는 몸신이다 210에서 공개된 연자육의 효능 및 연자육 먹는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연자육 효능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만병의 근원! 많은 분들이 항상 싸우고 있는 녀석들! 바로 지방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210회에서는 시간제한다이어트에 대한 내용으로 방송을 했는데요. 시간제한다이어트의 효능 정말 엄청납니다. 그리고 몸신의 비법!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공개했는데요. 팥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인 연자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연자육의 효능 자세히 살펴볼까요??



1.  [연자육 효능] 연자육이란?

연자육이란 연꽃 씨앗입니다.

 연자육 효능


연꽃의 씨방을 분리해 껍질을 제거하면 나오는 땅콩과 비슷한 모양의 과육입니다. 하나의 씨주머니에서 평균 20개 정도 나오기 때문에 귀한 식품인데요. 예로부터 왕실의 진상품 및 왕의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쓰였습니다.


 연자육 효능


연자육의 맛은 견과류처럼 고소한 맛이 나는 편입니다.

 


2. 연자육의 효능

연자육 효능

(1) [연자육 효능] 저항성 전분 다량 함유(착한 탄수화물)

연자육 효능

저항성 전분은 소화 효소의 작용에 저항하는 성분으로 소화효소에 의해 잘 분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 몸에 잘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착한 탄수화물로 불립니다


연자육 효능


일반 탄수화물은 소화, 흡수가 잘 되서 혈당이 빠르게 올라 인슐린의 과다분비를 유발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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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착한 탄수화물은 소화 흡수가 잘 되지 않는 저항성 전분 형태이기 때문에 혈당을 천천히 올려 인슐린 과다분비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체지방 증가를 막을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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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연자육 효능] 장 건강

나는몸신이다연자육

연자육의 저항전분은 소장에서 흡수가 되지 않고 대장까지 바로 내려가기 때문에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로 변해서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 장건강을 좋게 합니다.

 

(3) [연자육 효능]  지방감소

나는몸신이다연자육

연자육 속에는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인 메티오닌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메티오닌은 불필요한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콜레스톨을 낮추어 지방감소에 좋습니다.


나는몸신이다연자육

 

(4) [연자육 효능]  혈관건강

나는몸신이다연자육

연자육 속 알카로이드 유도체인 네페린 성분도 풍부한데요. 네페린 성분은 몸속의 중성지방을 없애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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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한의학에서 연자육

연자육하루섭취량



본초강목에 따르면 몸이 가벼워지고 수명이 연장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연자육하루섭취량


동의보감에 따르면 연자육은 성질은 평온하며 맛은 달고 기력을 복돋아 온갖 병을 낫게 한다.’ 고 기록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연자육하루섭취량



4. 연자육 먹는법 :: 연자육 밥

연자육하루섭취량연자육하루섭취량


(1)  500g, 불린 연자육 50g을 넣는다.

 연자육하루섭취량

 

(2) 소금 약간,  1L를 넣는다.

 연자육밥

 

(3) 취사 버튼을 누르고 25분 기다리면 완성

 




 

연자육 밥 식감과 향이 상당히 좋다고 하네요

 


5. 자육 주의사항

(1) 치아가 약하신 분들은 우유, 과일과 함께 갈아서 셰이크로 드시거나 익혀서 드시기 바랍니다.

연자육밥연자육밥

(2) 연자육은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여 많이 드실 경우 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 8~10개 이지만 20개 정도까지는 괜찮다고 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연자육을 드시면 복통이 생기실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기 바랍니다. 


연자육의 효능 상당하네요. 저도 처음 접한 음식인데 밥으로 저렇게 해먹으면 맛도 좋고 착한 탄수화물로 건강에도 너무 좋은 음식입니다. 연자육 먹는법 참고하셔서 꼭 한 번 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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