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 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 효능, 체험단의 결과 자세히 살펴보자!

나는 몸신이다 210회에서 공개된 시간제한 다이어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몸신 시간다이어트몸신 시간다이어트


삼시 세끼 배불리 먹고 운동하지 않아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가 있으면 믿으실까요?? 대한민국 대표 건강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서 제시하는 이 다이어트 비법은 믿으셔도 됩니다! 요즘 다이어트 관련 과장 광고가 판치고 있는 시대여서 웬만해선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해도 거들떠도 안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조사에 따르면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그 체중을 유지하는 경우는 단 2%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정말이지 어려운 다이어트죠?

 

그런데 나는 몸신 이다에서 소개된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자기 절제만 조금 하시면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입니다. 획기적이고 새로운 시간제한 다이어트, 자세히 살펴볼까요?



 

몸신 시간다이어트



1. 간제한 다이어트의 핵심! 음식 섭취시간

 몸신 시간다이어트


몸신 시간다이어트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핵심은 오전 7~ 오후 7시 사이 12시간동안만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입니다.

 


[생체리듬]

우리의 몸은 생체리듬이 맞춰져 있는데요.  생체리듬이란 인체의 활동, 휴식, 음식 섭취에 관하여 낮에는 활동하고 밤에는 쉬도록 하는 24시간의 과정입니다.

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


우리 몸은 해가 떠있는 낮에 활성화 되도록 진화를 해왔기 때문에 한창 활동량이 많은 낮 시간에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고 이 때 음식을 섭취해야 섭취된 음식들이 활동 에너지로 소비되는 것입니다.

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

반대로 밤에는 멜라토닌(수면유도, 생체리듬유지, 면역력과 기초대사량 향상)이 분비되는데, 이때 음식을 섭취하면 코르티솔이란 호르몬이 몸을 일깨워 잠을 푹 자지 못하게 하며 지방까지 축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



2. 시간제한 다이어트와 만성질환

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

외국의 연구에 따르면 전당뇨인 사람들에게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시켜본 결과 인슐린 저항성과 분비가 좋아지고, 혈압이 좋아지고, 중성지방이 줄어드는 등의 효과가 보고된 바가 있습니다. ,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꾸준히 지켜나가면 생체 리듬이 맞춰져 만성질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3. 시간제한 다이어트 체험단의 4주간 체험 결과

[체험단의 시간제한 다이어트 조건]
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정확한 결과를 보기위해 다른 변인인 식단은 평소 먹던 그대로 유지하고 운동 및 활동 또한 그대로 하도록 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저녁 7시 이후에 음식 섭취를 제한하고 잠을 자도록 한 것입니다.


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체험해본 체험단도 처음에 시작할 때는 삼시세끼 배불리 먹으면서 살이 빠질까?” 라는 의문을 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체험한 후에는 몸이 가벼워지고 아침에 찌뿌둥함도 많이 없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들의 결과를 살펴볼까요?


 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몸신 시간제한 다이어트

 


(1) 오한 씨(34)


 몸무게 : 105.3kg 98.4kg = 6.9kg 감소 12시간 공복 몸신 시간제한

  12시간 공복 몸신 시간제한


▶중성지방 :   높음 정상

 ▶혈압  :              높음  경계

 12시간 공복 몸신 시간제한


허리둘레 : 117.5cm 104.4cm = 13.1cm 감소

 12시간 공복 몸신 시간제한




(2) 이구영 씨 (22)


-몸무게 : 101.3kg  95.4kg = 5.9kg 감소 12시간 공복 몸신 시간제한

간헐적 단식 후기



▶중성지방 :   높음  정상

 ▶혈압  :              높음  → 경계

간헐적 단식 후기

 

 

허리둘레 : 114.6cm 100.5cm = 14.1cm 감소

간헐적 단식 후기






(3) 김대용 씨 (36)


몸무게 84.7kg 79.5kg = 5.2kg 감소

간헐적 단식 후기4주 시간제한 다이어트

 

 

▶공복혈당  :   높음  정상

 ▶혈압  :              높음  → 경계

4주 시간제한 다이어트


허리둘레 : 101.5cm 93.2cm = 8.3cm 감소

 4주 시간제한 다이어트

 

***4주 동안 곱창, 고기, 떡볶이 등등 마음 놓고 먹고 싶은 것들 다 먹고 시간조절만 한 결과가 이정도입니다.***

 

4주 시간제한 다이어트


조영민 내분비내과 교수님은 체험단 분들이 다이어트를 성공한 이유는 생체 시계에 맞춰 AM 07:00 ~PM 07:00까지 음식 섭취 시간을 제한하는 방법을 통해 생체 리듬 회복으로 신진대사가 좋아지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4주 시간제한 다이어트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수치들이 정상으로 돌아온 것을 보면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효능이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다이어트들이 살은 빼지만 건강을 잃는 경우들도 있는 것에 비하면 상당히 뛰어난 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체험자들 모두 운동도 한번 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에 운동까지 더한다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주 시간제한 다이어트4주 시간제한 다이어트



시간제한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능 그리고 체험단의 체험 결과를 살펴보았습니다. 정말 정말 엄청난 효과라고 볼 수 있네요. 다른 특별한 방법 하나 없이 먹는 시간만 제한시켰는데 이정도인데 운동이나 다른 방법들도 병행한다면 극대화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평생 스트레스 받는 다이어트입니다. 


우리 몸이 활성화 되었을 때 식사를 하고 밤에 충분히 쉬어주는것, 어쩌면 누구나 알고있는 당연한 것인데 많이 간과하고 살아가지 않았나 .. 생각하게 되네요. 다른 다이어트 방법들 좋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섭취하는 시간을 제한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먼저 시작하고 다른 방법들을 병행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