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신] 천연샴푸 탈모샴푸 만들기

몸신 225회에서 공개된 천연샴푸 만들기 요약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요즘 미세먼지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특히 봄, 겨울철에는 대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서 두피 관리를 해야 하죠. 그냥 방치하면 심각한 탈모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탈모는 진행된 후에 치료하려면 더욱더 많은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죠? 뿔난 두피를 잠재우는 천연샴푸 탈모샴푸 만들기! 손일호 몸신의 방법을 자세히 살펴볼게요.

 

 

 

1. [천연샴푸 탈모샴푸 만들기] 천연샴푸 재료

미네랄이 풍부한 대표 식재료 다시마가 가장 중요한 재료입니다. 헤어스타일리스트인 몸신이 염색과 파마로 상한 두피와 머릿결을 어떻게 관리할지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 미네랄이 풍부한 다시마가 효과적이었다고 하네요.

 

 

 

다시마에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건강한 모발에는 그렇지 않은 모발보다 미네랄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 : [요오드, 철분, 칼슘, 황, 아연, 실리카 등]

(1) 철분

철분 결핍시 두피가 건조해지고 탈모가 발생할 수 있음.

(2) 아연

아연이 부족하면 모발이 하얗고 성글게 되고 부서지게 됨.

 

▶또한, 미네랄은 음식으로 섭취시 10%정도 밖에 흡수되지 않지만, 피부에 바를 경우 피부 조직에 85%까지 흡수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자연 탈모가 있는 쥐를 제모한 뒤 다시마를 바른 연구 결과입니다. 불과 14일만에 나타난 효과라고 합니다. 다시마가 탈모 치료제와 비슷한 정도의 효과를 보일 정도라고 합니다.

 

▶ 다시마와 함께 쓰일 재료는 라우릴글루코사이드/식초/아로마오일/알로에 겔입니다.

(라우릴글루코사이드는 인터넷이나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천연샴푸 탈모샴푸 만들기] 만드는 법

 

(1) 물 500mL 기준 다시마 50g을 넣고 물이 반으로 (250mL) 줄어들 때까지 20분 이상 우려낸다.

 

(2) 절반으로 줄어든 다시마 물(250ml)에서 다시마를 걸러낸 뒤 실온에서 천천히 식혀준다. 

 

(3) 7:3의 비율로 식힌 다시마 물 250ml와 라우릴글루코사이드 107ml를 섞어준다.

 

(4) 식초 5g을 더해준다.

 

(5) 아로마 오일 20방울을 넣어준다. (티트리 오일 사용 시 향균에 도움)

 

(6) 알로엘 겔을 전체 용량의 5%를 넣어 준다.

(알로에 겔은 선택사항!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빼고 사용하세요!)

 

(7) 재료가 잘 섞이게 저어준다.

 

(8) 용기에 잘 담아주면 완료!

 

약산성의 산도를 보여주는 천연 미네랄 샤워 샴푸입니다.
매번 사용하실 때마다 충분히 흔들어주셔야되요!

 

3. [천연샴푸 탈모샴푸 만들기] 사례자 샴푸 사용 결과

한번 사용으로 두피 자체의 색도 좋아지고 모낭과 모낭 사이의 각질이 많이 제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샴푸 전에 비해서 윤기가 좋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천연샴푸 탈모삼푸 만들기가 조금 귀찮고 시간도 소요되지만, 한번 만들어 놓으면 몇일 사용하실 수 있고 효과도 뛰어나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보면 좋겠습니다. ^^ 건조하고 미세먼지 가득한 날씨인만큼 두피관리 철저히 잘 하시길 바랄게요~! 끝.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캡쳐

 

이 블로그의 건강 포스팅

 

[나는 몸신이다] 골반 교정 스트레칭 '똑딱 운동'

나는 몸신이다 217회에서 소개된 골반 교정 스트레칭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많은 분들이 틀어진 골반 때문에 건강에 적신호가 옵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젊은 나이에도 요실금, 방광염, 생리통..

appleboxx.kr

 

[엄지의제왕]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자가진단법 및 좋은음식

엄지의 제왕 321회에서 공개된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자가진단과 음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과거에는 대장과 소장은 뇌신경의 지배를 받는다는 것이 정설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장은 독립적인..

appleboxx.kr

 

[나는몸신이다] 거북목 교정운동 하루 6분이면 거북목 탈출!

나는 몸신이다 212회에서 소개된 거북목 교정운동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스마트폰 사용 및 사무 업무로 인해서 거북목이 되고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거북목으로 변해가기 때문에 이를 인지하..

appleboxx.kr

 

[엄지의제왕] 눈건강을 지키는 메리골드 효능과 먹는법 알아보자.

엄지의 제왕 315회에서 소개된 눈건강 지키는 방법 : 메리골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바쁘고 휴식이 없는 부위가 눈입니다. 하루 종일 긴장하고 움직이고, 특히 현대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TV..

appleboxx.kr

 

[나는몸신이다] 연자육 효능 및 먹는법

나는 몸신이다 210회에서 공개된 연자육의 효능 및 연자육 먹는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만병의 근원! 많은 분들이 항상 싸우고 있는 녀석들! 바로 지방입니다. 나는 몸신이다 210회에..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