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폐에 좋은 음식 꾸지뽕 효능 및 먹는법

MBN 엄지의 제왕 330회에서 소개된 폐에 좋은 음식 꾸지뽕의 효능과 꾸지뽕 청, 꾸지뽕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구구팔팔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99세까지 팔팔하게 살아보자." 라는 뜻인데요. 이렇게 노년기에도 건강하고 팔팔하게 사는 것이 누구나 꿈입니다. 이런 꿈을 위협하는 것이 폐질환입니다. 한국인의 사망 원인 증가율이 가장빠른 질병이 폐렴입니다. 또한 암 사망률 1위가 폐암입니다. 중요한 것을 알지만 폐를 관리한다고 하면 유산소 운동 밖에는 없다고들 생각하는데요. 폐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폐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엄지의 제왕에서 추천한 폐에 좋은 음식! '꾸지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1. [폐에 좋은 음식 꾸지뽕] 꾸지뽕의 효능

꾸지뽕은 뽕나무 열매인 오디와 달리 붉은색을 띄고 크기도 조금 큽니다. 과거에 사람들이 뽕나무와 비슷한 생김새 때문에 "저게 왜 굳이 뽕나무처럼 생겼을까?" 라고들 하면서 '꾸지뽕'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꾸지뽕은 폐 건강에 훌륭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꾸지뽕 과육 겉면을 보시면 검은 점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점들이 꾸지뽕의 진액인데, 진액에 들어 있는 핵심 성분이 바로 '루틴'입니다. 

루틴은 기관지와 폐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몸에 염증 유발 물질이 생기지 않게 도와줘 기관지염 및 호흡기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스티그마스테롤이 풍부하여 항암 효과도 뛰어납니다. 한국 생명공학 연구원의 실험에 따르면 꾸지뽕은 폐암세포 활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느릅나무, 와송 하고초와 함께 4대 항암약초로 불리고 있습니다. 

 

 

 

 

2. [폐에 좋은 음식 꾸지뽕] 꾸지뽕청 만드는법

꾸지뽕 효능 정말 뛰어나네요. 꾸지뽕 섭취하는 첫번째 방법은 '꾸지뽕청' 입니다. 

(1) 꾸지뽕을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닦아 준비한다. 

 

(2) 물기를 제거한 꾸지뽕 열매와 설탕을 1 : 0.8 비율로 넣어 버무린다. 

 

(3) 유리병에 담아 따뜻한 곳에 보관한다. 

 

(4) 일주일에 두 번 저어 주며 발효를 시켜 한 달 뒤 씨만 걸러낸다. 

 

 

(5) 두달간 숙성시켜준다. 

 

꾸지뽕에 함유되어 있는 '가바'라는 성분이 호흡 기능 조절에 도움을 줘서 폐를 튼튼하게 합니다. 그런데 꾸지뽕이 발효과정을 거치면 가바 성분이 2배나 증가하기 때문에 발효과정을 꼭 거쳐주시면 좋겠죠?^^

 

 

발효과정 후에는 냉장보관!

 

3. [폐에 좋은 음식 꾸지뽕] 폐튼튼 주스! 꾸지뽕 주스 만드는법 

가장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법은 아무래도 갈아먹는 것일텐데요. 요거트와 함께 주스로 만들어 먹는 법 입니다. 

(1) 재료준비 [꾸지뽕 5알, 플레인 요거트 500mL, 꿀 2큰술]

 

(2) 믹서에 플레인 요거트와 꾸지뽕 5알 그리고 꿀 2큰술을 넣어서 갈아주면 완성! 

 

 

섭취시 유의사항

체질에따라 무리한 장운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폐질환은 진단된 후에 치료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폐 건강에 좋은 효능을 지닌 꾸지뽕으로 미리미리 관리해서 건강한 호흡으로 건강하게 장수하시길 바랄게요. ^^ 끝.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방송화면 캡쳐

 

이 블로그의 건강 컨텐츠

 

[나는몸신이다] 해독 다이어트 오일만 주스 효능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27회에서 소개된 해독 다이어트 오일만 주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이어트 고민은 누구나 평생 안고가는 고민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뭐합니까.. 또 요요가 오고 스트레스를 받고 .. 악순..

appleboxx.kr

 

[엄지의제왕] 코골이 베개로는 경추베개 제격!

부부 혹은 가족이 함께 생활하다보면 정말 스트레스 받는 것이 코골이입니다. 함께 있는 사람이 탱크 같은 코골이를 하면서 세상모르고 자고 있으면 정말 짜증나죠? 옆으로 눕히고 똑바로 눕혀도 달라지는 것도..

appleboxx.kr

 

[몸신] 천연샴푸 탈모샴푸 만들기

몸신 225회에서 공개된 천연샴푸 만들기 요약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요즘 미세먼지와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특히 봄, 겨울철에는 대기가 건조하기..

appleboxx.kr

 

[나는 몸신이다] 골반 교정 스트레칭 '똑딱 운동'

나는 몸신이다 217회에서 소개된 골반 교정 스트레칭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많은 분들이 틀어진 골반 때문에 건강에 적신호가 옵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젊은 나이에도 요실금, 방광염, 생리통..

appleboxx.kr

 

[나는몸신이다] 거북목 교정운동 하루 6분이면 거북목 탈출!

나는 몸신이다 212회에서 소개된 거북목 교정운동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스마트폰 사용 및 사무 업무로 인해서 거북목이 되고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거북목으로 변해가기 때문에 이를 인지하..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