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닭날개 간장 조림, 닭날개 요리 레시피 <수미네반찬>

수미네 반찬 95회에서 공개된 김수미 닭날개 조림, 닭날개 요리 레시피 요약 포스팅입니다. 


닭 요리만한게 없습니다. 누구나 좋아하고 영양분도 풍부하면서 느끼하지도 않은게 닭고기 요리인데요. 특히 이렇게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는 닭고기 요리 먹고 기운 챙겨야겠네요. 


수미네 반찬 95회에서는 김수미 선생님의 닭날개 간장 조림 황금레시피가 공개되었어요. 수미네 반찬의 레시피는 항상 그래왔듯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그럼 김수미 닭날개 조림 요리 레시피 자세히 볼게요.



[닭날개 조림] 재료준비

▶우유  ▶닭날개와 닭봉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생수1L

▶소금  ▶양조간장 5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마늘

▶다진생강  ▶후춧가루

▶설탕  ▶물엿  ▶참기름

▶통깨  



김수미 닭날개 간장 조림(닭날개 요리) 레시피

(1) 우유에 20~30분 정도 담가둔 닭 날개+닭 봉을 물에 깨끗이 씻는다.

☆닭을 우유에 재우면 잡내가 없어져요~!



(2) 대파 1대는 쫑쫑 썰고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는 쫑쫑 썰어 잘게 다져준다.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쫑쫑 썰어준다. )



(3) 냄비에 생수 1L,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닭 데칠 물을 끓인다. 




(4) 물이 끓으면 닭 날개 + 닭 봉을 약 1~3분 정도 데쳐준 뒤 찬물로 헹궈준다. 



(5) 불을 켜지 않은 프라이팬에 양조간장 5 큰술, 매실액 1큰술, 데친 닭봉+닭날개, 다진 마늘 1큰술을 골고루 뿌려 넣는다. 



(6) 다진 생강 반 큰술, 후춧가루 탈탈 탈 3번, 생수 2큰 술을 넣어 중간 불에 둔다. 

양념장이 너무 졸면 생수를 보충하며 졸여준다.



(7) 썰어둔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를 투하해 졸인다. 



(8) 설탕 3 작은 술, 물엿 반 큰술, 참기름 반 큰술, 통깨 한 꼬집을 뿌려서 완성한다. 



간장 양념이 잘 배도록 잘 졸여주면 더욱더 맛있겠죠?? 닭날개에 칼집을 넣어주면 양념이 더욱더 잘 배겠죠? 그리고 너무 싱겁게 하기보다는 단짠단짠하게 양념을 잘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닭날개 간장 조림 만들어서 맥주 한잔이랑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겠네요. 여러분도 닭날개 요리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끝. 



출처 : 수미네 반찬 공식 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