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고추장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수미네반찬>

수미네 반찬 90회에서 공개된 김수미 고추장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을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많은 레시피들이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반찬 레시피들을 잘 알아야 기본기가 튼튼한 식탁이 되잖아요? 밑반찬이 김치나 장조림류가 대부분인데요. 그 중에서도 감자조림 맛있게 해놓으면 든든하고 참 좋아요. 

 수미네 반찬 90회에서는 김수미 선생님의 감자조림 레시피가 공개되었어요. 그냥 감자조림이 아니고 고추장을 넣어서 매콤하게 먹을 수 있는 고추장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인데요. 감자만 있으면 집에서 쉽게 요리해서 드실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 그럼 수미네 반찬 김수미 선생님의 고추장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고추장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재료준비]

▶감자 3개  ▶감자칼

▶옥수수기름  ▶대파 1대

▶양파 1/3개  ▶청양고추2개

▶생수  ▶양조간장  ▶다진마늘

▶참기름  ▶통깨


감자 손질하고 볶기

(1) 감자칼을 이용해서 감자 3개의 껍질을 벗긴 뒤, 못난이 모양으로 썬다. 

☆못난이로 썰어도 비슷한 크기로 썰어야 골고루 잘 익어요~!☆ 




(2) 후라이팬에 옥수수기름을 둘러 예열한 뒤, 감자를 넣고 중간불로 볶는다. 



양념장 만들기

(3) 대파는 쫑쫑 썰고, 양파 1/3개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청양고추 2개도 송송 썬다. (중국집 춘장과 함께 나오는 양파크기로)



(4) 볼에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술, 손질한 대파와 양파와 청양고추, 생수 2큰술, 양조간장 2큰술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추장 감자조림 양념장 넣고 볶기

(5) 감자가 설컹할 정도로 익었을 때에 양념장을 넣고 볶는다. 

☆고추장 양념이 탈 수 있으니 약한 불에 빠르게 익혀주세요~!☆



(6) 참기름 한 큰술과 통깨를 조금 넣어주면 완성 ~!



기름을 너무 많이 넣으면 느끼할 수 있어요. 담백한 맛을 위해서 기름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김수미 선생님의 고추장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정말 쉽죠? 감자 껍질 깔때는 항상 손조심하시구요~! 감자는 타지 않게 적당히 잘 익혀주세요 ^^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공식 홈페이지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