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뱃살 당기기 운동

나는 몸신이다 282회에서 공개된 뱃살 당기기 운동 요약 포스팅입니다. 


우리는 언제까지 다이어트를 하고 살아야할까요?ㅠㅠ 티비와 인터넷에서 쏟아져나오는 다이어트법들을 시도해보지만 쉽지 않은 것이 다이어트인데요. 나는 몸신이다 282회에서는 다이어트에 성공한 세 명을 만나서 다이어트 비법을 들어보았습니다. 세 분의 감량 키로수를 합치면 무려 121 kg 인데요. 피나는 노력과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다이어트 성공을 이뤄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세 분 중에서도 무려 49kg이나 감량한 민성희 몸신의 뱃살 당기기 운동을 자세히 볼게요. 




몸신 뱃살 당기기 운동 5가지

처진 뱃살을 끌어올리는 뱃살 당기기 운동을 배워볼게요.


뱃살 당기기 운동 1 : 선채로 옆구리 당기기 

(1) 다리를 옆으로 벌려서 사각형을 만들어준다.



(2) 양쪽 손은 깍지를 낀 채로 뒤통수에 댄다. 



(3) 상체를 앞으로 숙이지 않고, 옆으로 민다는 느낌으로 반복 (각 10회)



뱃살 당기기 운동 2 : 엎드려 다리 들기

(1) 팔굽혀펴기 자세를 한 후,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앞으로 당긴다. 



[몸신 뱃살 당기기 운동 동영상]




뱃살 당기기 운동 3 : 수건 운동 

(1) 수건을 양 손에 쥐고 엎드린 채로 몸을 활처럼 구부렸다가 폈다를 반복한다. 


뱃살 당기기 운동 4 : 두 번째 수건 운동 

(1) 편안하게 누운 채 수건을 다리를 직각으로 구부려 올려 준다. 



(2) 다리를 양 옆으로 땅에 닿지 않도록 움직인다. 




뱃살 당기기 운동 5 : 세 번째 수건 운동

(1) 앉은 상태에서 수건을 어깨너비로 잡는다. 



(2) 다리는 45도 정도 들어 땅에 닿지 않게 유지한다. 



(3) 상체를 양쪽으로 비틀어 노를 젓듯이 움직인다. 


[몸신 뱃살 당기기 운동 동영상]





위 동작들은 복우에 힘을 줘서 팔다리를 비틀어서 하는 운동입니다. 즉, 복직근, 복사근, 광배근인 코어 근육을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 근육들이 단련되고 칼로리가 소모되어 근육은 늘고 체중은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세 교정은 물론이고 근육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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