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신 나이야가라주스 만드는법과 먹는방법

나는 몸신이다 272회에서 공개된 나이야가라주스 먹는방법 및 자세한 정보를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노화에 대한 고민과 연구는 과거부터 이어져왔는데요. 이번에 놀랄만한 연구결과가 발표 되었습니다. 보통 나이가 든다는 건 자연스러운 시간의 흐름이라고 생각들 하십니다. 하지만 연구결과 인간은 세 번 늙는다고 합니다. '노화 3대 고비' 라고 하는데요. 34, 64, 78 이 시기에 세 번 늙는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발표한 논문인데요. 분석 결과 34, 60, 78세에 노화가 촉진된다는 결과입니다. 




이시기에 노화를 막을 수 있는 비법을 몸신에서 공개했는데요. 그 비법 중 하나가 '나이야가라 주스' 입니다. 큰 화제가 된 나이야가라 주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나이야가라 주스 재료 및 효능

▶ 두유 200ml

▶ 열매마 100g (약 1개 반)

▶ 꿀 5g (취향에 따라 가감)

▶ 삶은 흰 강낭콩 50g



(1) 열매마 (=하늘마)



열매마 일명 '하늘마' 라고 불리는 열매마는 일반 마와 비슷한 성분이지만, 칼슘이 일반 마보다 최대 3배가량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몸이 허약하고 과로한것을 보강하고 기력을 더하며 그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하고 심장을 좋게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한방에서 알려진 효능이 10가지 이상입니다. 



특히 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될 수 있도록 돕는 장기인 신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의 뮤신 성분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아르기닌이 풍부합니다. 


아르기닌은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관을 확장시키고, 근육에 혈액이 많이 전달되어서 운동효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2) 흰강낭콩 (비타민 b3)

흰강낭콩은 '해군 콩'이라고 불립니다. 미국의 해군들이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먹는 음식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그 양이 우유의 7배, 소고기의 1.5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3가 풍부한데요. 말초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세포내의 호흡과 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미토콘드리아를 재생시켜 노화를 늦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노년 그룹의 생쥐에게 비타민 B3를 제공했더니 근육, 간, 심장세포의 사실상 노화가 멈췄다고 합니다. 


비타민 B3가 혈액속 단백질 합성을 활성화해서 생쥐의 노화를 막았다고 하네요. 




나이야가라 주스 만드는법



(1) 열매 마를 껍질째 깍둑썰기한 뒤 믹서에 넣는다. 



(2) 40분간 삶은 흰강낭콩을 믹서에 넣는다. 



(3) 두유 200ml를 넣는다. 

*두유를 넣으면 고소한 맛을 낼 수 있어요!*



(4) 모든 재료를 갈아준다. 



(5) 꿀을 한 스푼(5g) 넣는다. (기호에 맞게 조절)


나이야가라 주스 완성 ~!




[열매 마 섭취 주의사항]

  • 열매 마의 주요 성분은 열을 가하면 파괴되는 성질이기 때문에 생으로 갈아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 마, 콩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의 경우 섭취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노화를 막는 몸신 나이야가라 주스 섭취방법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노화는 시간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것이라고 믿고 있던 상식을 뒤집는 연구결과였는데요. 나이야가라 주스로 노화 방비하고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 살아가시길 바랄게요. ^^ 끝.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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