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Y존다이어트 (와이존다이어트), 팥물

나는 몸신이다 280회에서 소개된 Y존 다이어트 요약 포스팅입니다. 


다이어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하지만 잘 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여러가지 운동방법과 식이요법이 있지만 쉽지 않은데요. 나는 몸신이다 280회에서는 Y존 다이어트로 30kg을 감량한 박애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Y존 다이어트를 소개했습니다.



Y존 다이어트는 우리 몸에 쌓인 지방과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부위가 따로 있고, 이 곳에 쌓여있는 것들을 해결하지 않으면 아무리 운동을 하고 음식을 덜먹어도 다이어트를 해결할 수 없다는 지점에서 시작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끝내려면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 Y존인데요. 그럼 Y존 다이어트 방법 자세히 알아볼게요. 




와이존과 지방

림프는 몸의 움직임이나 호흡 등을 통해 주변 근육이 짜주는 힘으로 흐르기 때문에 순환이 어렵습니다. Y존에는 림프가 밀집해있는데요. Y존이 순환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지방과 각종 노폐물이 Y존에 쌓이기 쉽습니다. 




와이존 다이어트와 지방 분해

2020년 국제 비만 저널에 'Y존 림프 순환'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어요. Y존 림프 순환이 잘되는 여성 그룹과 잘 되지 않는 여성 그룹을 비교해 '지방 분해 지수'를 측정했습니다. 


그 결과 아래 사진과 같이 Y존 림프 순환이 잘 되는 그룹의 대퇴의 지방 분해 활성도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Y존 다이어트 : 학다리 스트레칭 워밍업

(1) 앉은 상태에서 발바닥이 서로 마주 보게 하고 나비 자세를 취한다. 



(2) 손을 깍지를 껴 발을 잡아 준다. 



(3) 오뚝이처럼 몸을 좌우로 왔다 갔다 15회 반복해 준다. 



(4) 주먹을 쥐고 Y존을 살살 두드려 준다. 







Y존 다이어트 : 학다리 스트레칭 첫 번째

(1) 자리에 누워 두 다리를 위로 올려 준다. 



(2) 양손을 뻗어 발날을 잡아 준다. 




(3) 오뚝이처럼 하체만 좌우로 왔다 갔다 움직인다. 




[와이존 다이어트 워밍업, 첫 번째 영상]



Y존 다이어트 : 학다리 스트레칭  번째

(1) 매트에 누워 손으로 발날을 잡는다. 




(2) 숨을 마시면서 다리를 들고 내쉬면서 10~15초간 허벅지를 당겨준다. 





Y존 다이어트 : 학다리 스트레칭  번째

(1) 한쪽 무릎을 세워 'ㄱ'자로 만들고 



(2) 반대쪽 다리는 뻗어 바닥에 붙인다. 



(3) 그 상태에서 세운 다리를 바깥쪽으로 'ㄱ'자 되도록 눕힌다. 




[와이존 다이어트 두 번째, 세 번째 영상]



와이존 다이어트 : 팥물

팥은 노폐물과 붓기를 빼는데 최고의 식품입니다. 칼륨이 아주 풍부한 팥은 체내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팥물 만드는 법]


(1) 팥을 물에 하루 정도 불려준다. 



(2) 불린 팥에 물2L를 붓고 30~40분 정도 끓여준다. 



(3) 팥이 다 익으면 건져내고 물을 따라낸다.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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