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칼국수 만드는법 <김수미 레시피>

수미네 반찬 59회에서 소개된 닭칼국수 만드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초복이 지나고 이제 여름이 시작됬네요. 벌써부터 뜨겁고 습하고 덥습니다. 밖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힘들죠 땀도 많이나고, 사무실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냉방병에 걸리시기도 하고 여러모로 힘든 여름입니다. 이런 여름에는 뭐니뭐니해도 역시 보양식을 챙겨먹어야 하는데요. 지난 복날에 삼계탕집에 갔더니 번호표를 받고 30분이나 기다렸네요. 그만큼 여름에는 많은 분들이 보양음식 찾아 드십니다. 



김수미 선생님은 여름 보양음식으로 닭칼국수를 강력 추천했는데요. 삼계탕도 좋지만 집에서 해먹기 간편하고 입맛 없을때 닭칼국수 먹으면 또 술술 넘어가잖아요? 이날 수미네 반찬에는 탤런트 이계인씨가 출연했는데요. 직접 키우는 닭들을 잡아서 김수미 선생님의 닭칼국수 재료로 사용했답니다. ^^ 그럼 김수미 닭칼국수 만드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닭칼국수 만드는법] 재료준비

▶물 2L   ▶닭한마리 (8호)   ▶통마늘   ▶대파뿌리 3개   ▶한약재 1팩   ▶애호박1개   ▶양파 1개   ▶소금   ▶매실액   ▶양조간장   



닭 끓이는 법

(1) 약 2L 물을 냄비에 붓는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닭을 넣어준다. (8호 닭이 적당)



(3) 통마늘 한줌, 대파 뿌리 3개, 한약재 1팩을 넣어준다. 



(4) 센 불에 20분, 중불에 20분 삶는다. 




닭칼국수 만드는법 고명 만들기

(5) 애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고 볶아준다.


(6) 양파 1/3개 정도를 함께 넣고 볶아준다. (소금 조금 뿌려준다.)


 닭칼국수 끓이는 법

(7) 40분 삶은 닭을 꺼낸 후 조금 식혀서 닭고기를 가늘게 찢어준다.




(8) 칼국수 면을 넣고 소금 1작은술, 매실액 반 큰술 넣는다. 



(9) 잘게 찢은 닭고기를 넣고 간을 맞추기 위해 양조간장 반 큰술 넣는다. 



(10) 양파 1/3개를 얇게 썰어 넣고 1분간 더 끓인다.


(11) 그릇에 담아 준비한 고명을 얹어주면 완성~! 

더더욱 칼칼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은 양념장을 만들어서 드시기 전에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


복날에 늘 먹던 삼계탕, 보신탕 말고 집에서 이렇게 해서 먹으면 정말 맛있겠습니다. 담백하고 깊은 맛이 우러난 닭칼국수 입니다. 게스트로 나온 이계인씨도 다른 닭칼국수와는 쨉도 안될정도로 맛있다고 하네요. ^^ 중복 말복에는 가족들과 집에서 닭칼국수 어떨까요~? 닭칼국수 만드는법이었습니다.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