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 제왕 277회] 고혈압 내려야 산다! 혈압 낮추는 방법, 혈압 낮추는 차 : 양파 껍질 물

[엄지의 제왕 277회] 고혈압 내려야 산다! 혈압 낮추는 방법, 혈압 낮추는 차 : 양파 껍질 물, 약 안 먹고혈압 낮추는 방법


요즘에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혈압계입니다. 그만큼 혈압의 중요성이 올라가고 있고 혈압을 체크하는 것이 건강관리의 시작인 것입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며 겨울에 문턱에 와있는데요, 겨울철에 혈압관리를 더욱더 철저히 해야합니다.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혈관이 좁아지면서 혈액이 흐르는 속도가 빨리지면서 혈관에 많은 압력이 가해지고, 심장은 그 압력을 버티기 위해 더 힘을 주게되는데 이것이 고혈압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이 주는 영향

고혈압이 계속되면 혈관 벽이 받는 압력이 올라가게 되고, 결국 버티다 못해 혈관이 폭발하고 만다고 합니다. , 장기에 강한 압력으로 손상을 주어 합병증을 불러옵니다.

 

고혈압 합병증

고혈압 합병증으로는 중증 질환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고혈압 관리를 안한면 심각한 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지요. 

 


특히 고혈압 약은 한번 먹으면 죽을때 까지 먹어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단계까지 가기 전에 약 안 먹고혈압 낮추는 방법인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그 주인공은 양파 껍질 물 입니다~!


혈압 떨어뜨리는 대표 음식인 양파 껍질 물 만드는 방법입니다.




[양파 껍질 물 만드는 방법]


 

양파에 들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과 혈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퀘르세틴은 양파 껍질에 28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양파 껍질 물을 드시길 권장합니다.

 


 

양파 껍질 물 만드는 방법

1. 양파 껍질을 흐르는 물에 씻는다.

 

2. 식초 한 큰술을 넣고 10분간 담가둔다. - 식초 자체가 세정 효과가 있고, 중금속 및 노폐물 배출 시키기 위함.

 

3. 흐르는 물에 씻는다.

 




4. 2L2~3개 분량의 양파 껍질을 넣고 중불에 15분간 끓인다.

 

5. 잣을 4~5개 정도 넣어서 먹는다. - 만드는 법도 중요하지만 먹는 법도 중요합니다

 ㅇㅇㅇㅇㄹㅇ

잣을 넣는 이유는 양파껍질 물과의 궁합 때문입니다퀘르세틴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먹어야 흡수율이 상당히 올라간다고 합니다.

머리가 너무 아프고 토하고 급격한 혈압상승 시에는 이러한 방법들보다는 병원에 빨리가서 진료를 받는 것이 상책입니다. 

겨울철 널뛰는 혈압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양파껍질 물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약 안 먹고혈압 낮추실 수 있습니다. 꾸준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감기도 조심하구요 건강하세요 ^^


2018/10/24 - [생활정보] - [엄지의 제왕 302회] 쑤기고 아픈! 무릎 관절을 지켜라! ::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법, 무릎통증 원인

2018/10/23 - [생활정보] - [엄지의제왕 300회] 3고 완정정복 !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 :: 고혈압 약, 고혈압약 부작용, 고혈압 약을 먹지마라?

2018/10/23 - [생활정보] - 엄지의제왕 299회 - 빨리 늙는 위가 건강을 망친다. :: 위에 좋은음식, 소화불량지속, 복부팽만감, 둥근마, 닭엿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