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찌꺼기 활용법 9가지 꿀팁.

커피를 집에서 내려드시는 분들 혹은 단골 커피집에서 커피찌꺼기를 비치해놓고 가져가라고들 하지만 대부분 커피찌꺼기의 활용법을 모르는 분들이 때문에 그냥 버리십니다.

 

그래서 커피찌꺼기 활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9가지 활용법들 잘 참고하시고 적절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1. 거름

커피를 찌꺼기의 성분은 식물 성장에 필요한 무기질과 영양소 등이 많이 포함돼 있습니다. 따라서 흙에 섞어서 키우는 식물에 거름으로 주면 더욱더 식물이 잘 자라게 됩니다. 너무 많이 넣으시지 말시고 흙 량의 10%만 섞어주면 됩니다.

 

2. 탈취제 및 방향제 활용법

커피찌꺼기를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바짝 말린 뒤 신발장,옷장,냉장고, 자동차 안 등 냄새나는 장소들에 두면 냄새도 제거되고 습기 또한 제거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다크서클 제거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피부 아래 혈관들의 수축에 도움을 줘서 피부 톤을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커피찌꺼기를 미량의 코코넛오일과 물을 넣어 섞은 후 눈에는 들어가지 않도록 눈가에 발라 10분 정도 후에 씻어냅니다.

 

4. 셀룰라이트 제거

복부나 허벅지에 울퉁불퉁하게 나온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데에도 커피찌꺼기가 활용됩니다. 커피 가루에 든 카페인 성분이 지방을 분해해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줍니다. 말린 커피가루에 코코넛 오일 같은 바디 오일을 섞어서 셀룰라이트 부위에 넓게 펴 바른 후 10분 정도 마사지를 해줍니다.

 

 

5. 염색

커피찌꺼기는 천연 염색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커피가루는 염색을 자주해서 모발과 두피가 약해진 사람에게 훌륭한 염색약 역할을 합니다. 방법은 뜨거운 물에 커피 가루 3스푼, 분말로 된 염모제, 샴푸 3스푼, 계란노른자 3개를 넣고 섞어 머리에 바르고 1시간 후에 머리를 감아줍니다.

 

6. 피부미용 활용법



커피찌꺼기를 클렌징크림이나 꿀, 혹은 올리브 오일에 섞어서 바르고 세안하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샤워 후에 몸에 물기가 조금 남아있는 상태에서 문질러서 마사지 한 뒤 씻어내면 피부 촉감이 훨씬 부드러워 집니다. 각질제거에도 효과적이랍니다.^^

 

7. 벌레 퇴치

커피를 볶는 냄새를 벌레들이 엄청 싫어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커피찌꺼기를 방충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쓰레기 통 근처나 하수구 등 벌레가 나타나기 쉬운 곳에 커피찌기를 뿌려두면 벌레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8. 녹 제거 활용법

일상에서 쓰는 냄비나 프라이팬 같이 금속제품을 사용하다보면 녹이 쉽게 생깁니다. 이때 수건이나 천에 커피찌꺼기를 묻혀 쓱쓱 문질러 주면 쉽게 녹이 제거됩니다.



 

 

9. 막힌 배수구 뚫기

각종 이물질 및 기름때 등 때문에 꽉 막혀있는 배수구에 커피찌꺼기와 세제를 섞어서 넣고 끓인 물을 부어주면 배수구에 낀 기름때가 쫙 빠지면서 배수구가 뚫리게 됩니다.

 

커피찌꺼기 활용법 이었습니다. ^^


2018/10/23 - [생활정보] - 엄지의제왕 299회 - 빨리 늙는 위가 건강을 망친다. :: 위에 좋은음식, 소화불량지속, 복부팽만감, 둥근마, 닭엿

2018/10/23 - [생활정보] - [엄지의제왕 300회] 3고 완정정복 !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 :: 고혈압 약, 고혈압약 부작용, 고혈압 약을 먹지마라?

2018/10/24 - [생활정보] - [엄지의 제왕 302회] 쑤기고 아픈! 무릎 관절을 지켜라! ::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법, 무릎통증 원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