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 사야하는 이유, 새로운 기능

미국 현지시간 2018.10.30. 뉴욕 브루클린에서 애플 신제품(맥북) 공개행사가 열렸습니다. 최근 들어서 애플 신제품 발표가 될 때마다 에어팟 2세대 출시 여부가 굉장히 핫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위메프에서 에어팟 1세대를 9만 9천원에 판매하여 대란이 있었습니다. 순식간에 다팔려서 실제로 판매를 한것이냐는 의문이 돌았었지요. 


지난 2016년 에어팟 1세대가 출시된 이후로 에어팟 2세대 출시가 언제될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는 것인데요. 이는 에어팟을 사고는 싶지만, 괜히 1세대 샀다가 에어팟 2세대가 출시되 버리면 배가 엄청 아플 것이기 때문이죠. 저는 2017년 초에 샀기 때문에 크게 배아플 일은 없지만, 에어팟 2세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지금 샀다가는 엄청 후회하실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에어팟 2세대는 한층 개선된 기능들이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처음 에어팟이 나왔을 때는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콩나물 같이 생긴 것이 가격은 한화로 20달러라니 .. 당시만해도 블루투스 이어폰이 비싸야 5만원 정도 하던 시절이였기 때문에 역시 애플은 창렬이다 라는 이미지 더욱더 각인시키게 된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사용자가 늘면서 삶의 질을 높여줬다.”는 평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아이폰과의 뛰어난 호환성으로 인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또한, 운동을 즐기는 아이폰 유저들은 물론이고 음악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매체에서도 많은 셀럽들이 에어팟을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항간에 떠도는 에어팟 2세대 관련 기능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무선충전 가능

삼성 엘쥐 애플 스마트폰 모두 최근 들어 무선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최근들어 무선충전이 많이 대중화되는 추세입니다. 저도 에어팟 1세대를 실사용 중인데, 충전할 때 충전핀을 꽂는게 귀찮습니다. 책상이나 테이블에 무선충전기가 있고, 에어팟 2세대를 올려만 놨을 때 충전이 된다면 굉장히 실용적일 것 같습니다.

 

2. 방수기능

두말할 것 없이 생활방수기능 추가되면 실용성이 더욱 올라가겠죠? 요즘에는 방수 되는 이어폰 끼고 수영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에어팟 2세대 사용하며 수영할 수 있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3. 헤이 시리 기능

이건 기정 사실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기존 에어팟 1세대는 투터치 하면 시리기능이 활성화되었는데요, 에어팟 2세대는 음성인식으로 시리를 부를 수 있습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시리를 부를 수 있다면 시리의 활용성이 극대화 될 것이라 봅니다.

 

이 외에도 에어팟 2세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 인체공학기술 등등 많은 루머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가능성 있는 세 가지 루머들을 추려보았습니다. 2018년 안에 출시될 것이라 많이들 예측했는데, 올해가 지나서 출시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