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 제왕 303회] 두피를 튼튼하게 지키는 방법 :: 두피관리 방법, 박하차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가을이 되면서 날이 많이 건조해졌습니다. 날이 건조해지면 우리 피부도 건조해져서 손상을 입게 되는데요.

 

2018.10.30. 엄지의 제왕303회 에서는 트고 쩍쩍 갈라지는 가을 피부 촉촉하게 되살려라!’ 라는 주제로 방송되었습니다. 엄지의 제왕 303회 내용 중에서 특히 두피 관련 및 탈모 관리 방법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을철 탈모

가을철이 되면 우리 피부는 물론이고 두피가 건조해져 염증은 물론이고 모근의 수분이 감소하면서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여름에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근에서 2달 후 부터 머리가 많이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가을철 탈모환자가 급증한다고 합니다. 가을철 탈모관리 꼭 해야겠죠?

 



지루성 두피염

또한 건조한 가을 날씨에는 두피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피지가 과도하게 배출되면서 두피가 가려워서 긁게되고 염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이것을 우리는 지루성 두피염이라고 칭하죠.


지루성 두피염 중 화농형은 냄새까지 동반합니다. 저 단계가 오기전에 관리를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건조한 날씨 외에도 두피 건강을 헤치는 것이 머리의 열입니다.


두피

두피에 열이 몰리게 되면

첫째로, 두피가 열을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열리면서 모발을 잡고 있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에 머리가 빠지게 되며,

 

둘째로, 두피 열 때문에 두피의 수분이 저하되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탈모가 악화되는 것입니다.

 



두피, 탈모 관리 비법

그렇다면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해서 탈모 관리하는 비법 두 가지를 공개하겠습니다.

 


이날 엄지로 참여한 문경숙 선생님의 비법인데요, 문경숙 엄지도 출산 후 탈모를 겪고 다음 소개할 탈모 관리비법을 통해서 회복했다고 합니다


 


박하 효능

그 첫번째 비법은 바로 ~! 박하입니다 !

뜨거운 두피 열을 내려주고 탈모를 방지할 박하입니다.

한의학에서 박하는 서늘한 성질로 열을 내리는 약재로 쓰입니다. 특히나 상체, 두피의 열을 내려줍니다.

 




 

두피 열 내리는 박하차 만드는 방법

박하로 두피열을 내리기 ! -> 박하차로 마셔라

1. 물 1L를 넣고 끓입니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말린 박하 잎 3g을 넣는다.


3. 한소끔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30초 후 박하 잎을 건진다.


TIP! 한번 드실 때 종이컵 2/3 분량을 따뜻하게 데워서 수시로 마시기!

 

TIP 2 ! 모유 수유를 하는 경우 박하가 유즙 분비를 억제하므로 과다 섭취는 금물 !!

 

TIP 3 ! 두피 열 잡아서 탈모를 예방하는 박하 미스트로 활용하기 !

 


박하차 만드는 방법 영상



박하사탕만 먹을줄 알았지 박하가 이렇게 두피와 탈모 관리에 좋은지는 생각도 못했네요. 머리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박하로 두피 관리 하신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십니다. ^^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두 번째 방법은 다음 포스팅으로 올리겠습니다.^^ 탈모 관리 하셔서 건강한 두피와 풍성한 모발 유지하시길 바랄게요~!^^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