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 제왕 303회] 맥주효모 먹는법 :: 두피 튼튼 쉐이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엄지의 제왕 303에서 공개된 가을철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엄지의 제왕에서 공개된 박하차의 효능 및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박하차는 두피의 열을 낮춰 탈모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오늘은 탈모에 정말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맥주효모 먹는법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맥주효모의 효능

맥주효모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맥주효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주효모는 맥주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만 건조시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알콜 성분이 없어서 술을 못하시는 분들도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196년대 독일 맥주 공장 노동자들의 풍성한 머리숱을 보고 당시 사람들이 맥주공장에 비결이 있을 것이라 추측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맥주효모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었고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슈퍼푸드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우리의 머리카락은 85%가 단백질로 이루집니다. 그러므로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충분히 이루어져야합니다. 맥주효모에는 두부, 닭고기, 대두와 같이 우리에게 단백질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들보다 훨씬 더 풍부한 단백질 함유량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단백질은 여러종류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는데맥주 효모의 아미노산 구조가 우리 머리카락의 아미노산 구조와 매우 유사한 구조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그러므로 맥주효모의 단백질이 두피 및 모발로 이동 흡수가 매우 잘된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 탈모 예방 항산화 미네랄인 셀레늄의 함유량도 상당히 풍부합니다. 또한 두피와 모발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비오틴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탈모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맥주효모가 참 좋겠죠?

 

이제 더 이상 맥주효모의 효능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맥주효모를 어떻게 맛있게 섭취할 수 있을지 맥주효모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엄지의 제왕에서는 바로바로~! 두피 튼튼 쉐이크만드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맥주효모 먹는법 재료

두피 튼튼 쉐이크재료는

맥주효모, 호박고구마, 호두, 두유입니다.

 


맥주효모 먹는법 -> 두피 튼튼 쉐이크 만드는 방법

1. 찐 호박 고구마 1개를 믹서에 넣는다.

2. 우유 500ml와 호두 5알을 넣는다.

3. 맥주 효모 1티스푼을 넣고 믹서에 간다.


4. 컵에 따라서 마신다.

 




재료만 봐도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네요 .^^ 호박고구마가 들어가서 달달한 맛도 납니다. 맥주효모 먹는법 어렵지 않습니다~!^^


 

맥주효모 섭취 시 주의사항!

 탈모예방에 너무 좋은 맥주효모이지만 섭취할 시 주의사항 세 가지가 있습니다. 꼭 유념하세요 !^^

1. 한 티스푼(3g)이 권장량

2. 통풍환자가 맥주효모 섭취 시 요산이 체내에 축적되는 부작용

3. 체질에 따라 소화불량, 복부팽만 유발


맥주효모의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한사람으로써 포스팅했습니다. 많은 분들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