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서울 3대 순대 달인 맛집 '고급아바이순대'

SBS 생활의 달인 654회에서 소개된 서울 3대 순대 달인 맛집인 고급아바이순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서울 3대 순대 달인


전국 맛의 달인들을 찾아가는 은둔식달! 이번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서울 3대 순대 달인을 찾아갔습니다. 바로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고급아바이순대입니다


서울 3대 순대 달인


특히 이 순대집은 우리가 흔히 속초에서 맛볼 수 있는 아바이순대를 주력 메뉴로 팔고 있습니다. 특별한 재료와 정성이 가득 들어간 아바이 순대인데요. 입덧이 심한 임산부 분들도 찾아와서 먹을 정도로 냄새도 안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순대집입니다. 믿고 보고 찾아가는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서울 3대 순대 달인 자세히 살펴볼까요?




1.  [서울 3대 순대 달인] 위치 및 메뉴가격

 


[메뉴판]

서울 3대 순대 달인


순대국밥 6,000원


순대정식 8,000원


모듬순대 소 12,000원 / 대 14,000원





 

2.  [서울 3대 순대 달인] 모듬순대

서울 3대 순대 달인

사대문파 잠행단이 침투해 아바이 순대 속을 살펴보니 두부, 땅콩 등 각종 재료가 들어가고 무엇보다 상당히 단맛이 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맛은 고급아바이순대집이 최고라고 합네요.^^

 서울 3대 순대 달인






3.  [서울 3대 순대 달인] 순댓국

서울 3대 순대 달인

깔끔하고 시원하면서 입에 찐득하게 달라붙는 맛입니다. 정성이 많이 들어갔네요.

 생활의달인서울3대순대달인

 

4.  [서울 3대 순대 달인] 비법재료

생활의달인서울3대순대달인

역시나 각종 채소는 물론이고 고소한 맛을내는 핵심재료인 땅콩이 들어갑니다. 거기에 멥쌀과 찹쌀까지 넣어서 좋은 식감을 만들어내고요. 거기에 이 집의 특급 비법 도래기름을 넣습니다. 돼지 횡경막으로 만드는 도래기름은 단맛과 고소한맛을 내는 특급재료이네요.


생활의달인서울3대순대달인생활의달인서울3대순대달인생활의달인서울3대순대달인

게다가 두부에 고소한 좁쌀을 올려서 삶아낸 후 물기를 쫙~ 빼줍니다.

생활의달인서울3대순대달인

 

준비한 재료들을 손으로 잘 섞어 순대 속을 만듭니다.


생활의달인서울3대순대달인



5. [서울 3대 순대 달인] 막창 손질의 비법

막창에도 특급비법이 있습니다. 막창을 숙성할 때 볶은 톳과 삶은 양파를 섞어서 막창위에 꼼꼼하게 덮어준 후 하루 동안 돼지냄새가 싹~ 사라진다고 합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서울3대순대


숙성한 막창에 비법 재료들은 넣어서 푹 삶은 후 맛있게 썰어서 손님 상에 올립니다. 정말 맛있겠네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순대도 맛있지만 아바이순대 저렇게 먹으면 속도 든든하고 정말 맛있겠습니다. 특히 아바이순대를 속초까지 안가고도 서울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다니 꼭 찾아가보고 싶네요.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서울3대순대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서울3대순대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순대 달인집인 고급아바이순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서울3대순대


보는 내내 사장님 내외분의 자부심과 음식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졌네요. 순대 드실 때 돼지 잡내 때문에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게마다 잡내의 정도가 달라서 잡내 심한 식당에 가서 한번 먹으면 순대를 다시 먹고싶지 않을 정도인데요. 사대문파 잠행단은 고급아바이순대집은 무엇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것으로는 국내 1위라고 했습니다. 잡내 없이 부드럽고 깔끔한 순대를 맛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시면 좋겠네요. ^^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