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나주 탕수육 우남식당 위치와 정보

2019.01.07. 중식계의 숨은 인간문화재로 불리는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갔습니다!

나주 탕수육


나주 인생 탕수육의 달인으로 경력 35년 석임이 달인이 소개 됬는데요. 나주에서도 인구 만명의 작은 동네에 위치하고있는 곳입니다. 주문과 동시에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맛이 아주 좋습니다.



나주 탕수육


 나주 탕수육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나주 탕수육 위치는 전남 나주시 남평읍 남평2로의 우남 식당으로 아래 지도에 첨부된 곳입니다! 석임이 달인은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탕수육의 맛과 양을 지켜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달인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나주 탕수육

1. [생활의 달인] 나주 탕수육 우남식당위치

 

 

2. [생활의 달인] 나주 탕수육의 비법

우남식당의 대표메뉴인 탕수육에는 달인만의 특급 비법이 녹아있습니다.

 


 

탕수육의 돼지고기는 소금에 볶은 보리 잎을 덮어 1차 숙성한 후에, 쌀뜨물에 창출과 맨드라미 꽃을 씻어냅니다. 가지도 볶아서 면보에 싸 끓는 물에 푹 우려냅니다. 이 물로 탕수육에 쓰이는 고기를 숙성시키는 것입니다. 고기부터 정성이 듬뿍 들어갑니다. 이렇게 숙성시킨 고기는 잡냄새 전혀 없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나주 탕수육

 

게다가 나주 탕수육의 새콤달콤한 특제소스 또한 비법이 있습니다. 케찹을 넣었지만 전혀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나주 탕수육의 비법은 채썬 무에 깐밤을 넣어서 익혀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삶아낸 밤으로 진액을 만들어 소스를 만듭니다. 정성을 들여서 만든 나주 탕수육의 소스는 전국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달콤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옛날식 탕수육 입니다.


3. [생활의 달인나주 탕수육 맛

나주 탕수육


무엇보다 느끼함이 많이 없는 것입니다.  소스도 케찹소스지만 느끼함이 없고, 고기도 정성을 많이 들여서 기름기가 많이 잡힌 맛입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 나주 탕수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주에 갈일이 많지는 않지만, 지나갈 일이 있으면 꼭 들러보고싶네요. 식당 내외관 부터 정겨운 그릇들까지 어디서도 맛 볼 수 없는 달인의 나주 탕수육 이었습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