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명절 <이보은 쿡피아>

이보은 선생님의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명절에 만드는 갈비찜은 정성이 들어가야하잖아요? 보기에도 좋고 정성이 듬뿍 들어가는 갈비찜 레시피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추석이 다가오면서 주부님들의 음식 고민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올해 추석명절은 코로나의 영향을 조금 덜 받을것 같아서 많은 분들이 이동하여 가족친지들을 만날것 같은데요. 그만큼 주부님들의 음식 고민이 더 커지게 될듯 합니다. 

 

추석 밥상에 올라가야 하는 음식 중에서도 가장 메인은 아무래도 갈비찜일텐데요. 정성이 듬뿍 들어간 야들야들한 갈비찜 하나만 있어도 사실 다른 반찬은 잘 보이지 않거든요. 

그런데 갈비찜 만들기가 사실 그렇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보은의 쿡피아 유튜브채널에서는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을 공개했는데요. 재료만 잘 준비해서 그대로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일등 주부가 될 수 있는 갈비찜 비법입니다. 그럼 이보은의 갈비찜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갈비찜 재료준비

▶ LA갈비 찜용 2kg

▶ 무 200g

▶ 당근 1개

▶ 밤 10개

▶ 대추 8개

▶ 은행 10개

▶ 잣 약간

▶ 뜨거운 물 8컵

 

(소갈비 핏물빼기, 밑간)

▶ 찬물

▶ 데치기용 뜨거운물 

▶ 맛술 1/2컵

▶ 설탕 1/2컵

 

(소갈비 양념장)

▶ 진간장 1/2컵

▶ 국간장 1/4컵

▶ 배 1/2개

▶ 양파 1/2개

▶ 시판 식혜 1컵

▶ 청양고추 1개

▶ 마늘 8쪽

▶ 생강 1/2톨

▶ 물엿 3큰술

▶ 후춧가루 1/3 작은술

 

 

 

 


 

 

 

 

 

갈비 핏물제거하기

(1) 냉동된 찜용 갈비를 40분 정도 찬물에 담가 중간중간 물을 갈아가며 핏물을 제거한다. 

 

(2) 핏물을 뺀 갈비는 지방을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 칼집을 넣은 다음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다. 

 

 

(3) 볼에 물을 넉넉히 붓고 맛술과 설탕을 넣은 후 핏물 뺀 찜갈비를 넣고 20분 정도 담가 밑간한다. 

 

 

(4) 20분 절인 갈비를 건져서 채반 위에 펼친 다음 뜨거운 물을 부어 데쳐서 기름기를 뺀다.

 

 

부재료 손질하기 

(5)  무와 당근은 밤 크기로 썰어 모서리를 다듬고, 대추는 갈라서 씨를 빼고 돌돌 말아준다. 

 

양념장 만들기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6) 믹서에 진간장, 국간장, 배, 양파, 식혜, 청양고추, 마늘, 생강을 넣어 곱게 갈아서 양념장을 만든다. 

 

 

 

갈비찜 양념 넣고 끓이기

(7) 찜갈비를 담은 냄비에 뜨거운 물 8컵과 믹서에 간 양념장을 붓고 끓인다. 물엿과 후춧가루도 넣는다. 

** 센불에서 뚜껑열고 10분 끓여주세요 **

 

 

(8) 손질한 채소를 넣고 뚜껑을 닫고 중간 불에서 뭉근하게 끓이며 중간중간 기름기를 제거한다.   

** 중약불에서 뚜껑 닫고 40분 끓여주세요! **

 

 

(9) 중약불에서 뚜껑열고 20분 더 끓여준다.  은행과 잣도 약간 넣어준다.

이보은 쿡피아 갈비찜 la맛있게 만드는 법 완성 ~!!

 

영상으로만 봐도 정말 맛있겠네요.ㅎㅎ 명절 필수 음식인 la갈비찜! 올해는 이보은 선생님 비법 그대로 따라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기 바랄게요.

 

소갈비는 맛도 좋지만, 우리 건강에도 좋은 음식인데요. 특히 면역력과 원기회복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소갈비에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해서 몸의 피로감을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원기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이 필요한 아이들은 물론이고, 기력이 약해지신 어른들을 위해서도 좋은 메뉴가 되겠습니다. 무기질,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갈비찜을, 이보은 선생님의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참고하셔서 맛있게 즐기시기 바랄게요. 끝. 

 

 

출처 :  이보은의 쿡피아 유튜브채널 영상 캡쳐

 

 

 


 

이 블로그의 명절 음식 리스트

 

녹두전 만드는 방법 명절에 바삭하게 <김하진 레시피>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입맛도 도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추석 명절도 다가오는 식인데요. 몇년동안 코로나로 인해 추석 명절을 즐기기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appleboxx.kr

 

식혜 만드는 법 추석 음식 쉽게 만들기 <이종임>

알토란에서 공개된 식혜 만드는 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밥솥을 이용해서 쉽게 만드는 법을 공유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추석을 앞두고 걱정이 많으신 주부님들이 많아요. 특

appleboxx.kr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방법 초간단 <임성근 레시피>

알토란에서 소개된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집에서 새우튀김을 만드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

appleboxx.kr

 

도라지 볶음 만드는 법 <추석밥상 이보은>

알토란 352회에서 공개된 도라지 볶음 만드는 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추석이 다가오면 고기음식도 중요하지만 나물류 음식들을 준비하는 것도 참 주부님들의 큰 고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