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미나리 김치 담그는법

수미네반찬 90회에서 공개된 미나리 김치 담그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다른 지역분들은 생소하실 수 있지만, 전주에서는 미나리로 김치를 만들어 먹는데요. 봄이 다가오면 전주분들은 필수적으로 먹는 김치랍니다. 수미네반찬 90회에서는 수미쌤이 열심히 공부해서 미나리김치 담그는법을 공개했는데요. 봄에 먹으면 입맛도 살아나고 건강에도 좋답니다. 

 요즘 전염병 때문에 집에만 있으니 무기력하고 힘도 나질 않는데요. 집에서 미나리 김치 해서 먹고 힘내야겠어요~!  향긋한 봄나물 무친 맛이나는 향긋함이 살아있는 미나리 김치 담그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미나리 김치 담그는법] 재료준비 

▶소금  ▶물  ▶홍고추 4개  

▶찹쌀풀 150g  ▶다진마늘 반큰술

▶고춧가루 200g(3국자) 

▶멸치액젓 4큰술 

▶생수 커피 잔의 반 컵

▶멸치액젓 





(1) 냄비에 물과 소금 1작은술을 넣고 끓인다. 



양념장 만들기

(2) 홍고추 4개를 반으로 자른 뒤, 또 다시 반으로 잘라 씨를 빼고 얇게 채 썬다. 



(3) 볼에 찹쌀풀 150g, 다진 마늘 반 큰술, 고춧가루 200g(3국자), 멸치액젓 4큰술, 생수 커피 잔의 반컵, 손질한 홍고추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너무 되지 않게 물을 넣어주세요)




미나리 손질해서 데치기

(4) 줄기 (맨 밑부분)를 한 뼘 정도 크기로 두번 자른다. 




(5) 자른 줄기를 먼저 끓는 물에 넣어 약 10초간 데친 뒤, 찬물에 담가놓는다. 



(6) 이파리 부분도 끓는 물에 넣어 약 10초간 데친 뒤, 건져 찬물에 담가놓는다. 



미나리 김치 담그는법

(7) 미나리는 잘 헹구어 물기를 뺀 뒤, 큰 대야에 양념장 1/2과 미나리를 조금씩 나눠가며 살살 무치고 멸치액젓 2큰술 추가로 넣는다. 



미나리 김치 완성 ~!



미나리 김치 담그는법 정말 쉽죠? 요즘 전염병 때문에 봄이 다가와도 나가지 못하고 집에만 계실텐데요. 이렇게 봄의 대명사 미나리로 김치 담아서 집에서 가족들과 맛있게 드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면 좋겠네요. 끝. 



출처 : 카카오TV 수미네 반찬 채널 영상 캡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