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수미네 반찬>

수미네 반찬 71회에서 소개된 김수미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핵심을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어떻게 먹어도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 깻잎! 밥을 싸먹어도 고기를 싸먹어도 좋은 깻잎을 활용한 깻잎김치를 수미네 반찬 할배특집에서 만들어 봤는데요. 많은 분들이 깻잎을 장아찌로 만들어 드시잖아요? 그런데 김수미의 '깻잎김치'로 만들어 드셔도 장아찌보다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깻잎김치라고 해서 담그는법이 어려울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역시 김수미 선생님의 레시피답게 매우 간단하고 누구나 따라해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 레시피대로만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그럼 김수미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자세히 살펴볼게요. 



김수미 깻잎김치 재료준비

▶깻잎 약 30장   ▶쪽파 5개   ▶홍고추1개   ▶다진마늘 반큰술   ▶양조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통깨




깻잎 손질하기


(1) 깻잎을 흐르는 물에 한 장 한장씩 깨끗하게 씻어준다. 



(2) 깻잎에 남아있는 물기를 탁탁 털어서 제거해준 후 물기 없이 바짝 말려준다.

김수미 깻잎김치 양념장 만들기

(3) 쪽파 5개를 쫑쫑 썰어준다.



(4) 홍고추도 아주 잘게 썬 후, 잘게 다져준다. 



(5) 볼에 손질한 쪽파와 홍고추를 넣고 다진마늘 반큰술, 양조간장 2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넣는다. 



(6)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넣고 잘 섞어준다. 



(7) 준비한 양념장을 깻잎에 적당량 덜어서 잘 펴발라준다. 


완성~!



바로드셔도 맛있고 일주일 익혀서 먹어도 좋아요.


깻잎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준 후에 꼭 물기를 싹~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깻잎김치라고하면 조금 생소했는데 김수미 선생님 레시피대로 하면 너무 쉽고 맛있게 즐길수 있을것같아요.^^ 깻잎은 우리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죠? 영양성분도 상당히 풍부한데요. 깻잎의 철분은 시금치의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요. 게다가 칼륨, 칼슘 등 무기질 및 비타민 A,C,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영양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두뇌건강, 감기예방, 항암효과, 식중독 예방과 눈건강에도 좋은 깻잎이랍니다. 


김수미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따라서 영양소 풍부하고 맛있는 깻잎 맛있게 드시기 바랄게요. ^^ 끝.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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