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게 만들기 <이보은 쿡피아>

이보은의 쿡피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게 만들기 입니다. 

명절이나 생일상에 올리기 좋은 잡채입니다. 이보은 선생님의 숨은 비법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명절 음식, 생일상 음식의 대표 메뉴 잡채! 간단하면서도, 하나라도 잘 못 하면 맛이 없어지는 메뉴이기도 하죠? 특히 명절이나 생일상에 없으면 서운한 메뉴입니다. 

  특히나 쫄깃쫄깃한 당면에 여러 채소들이 함게 어우러지는 맛은 정말 일품입니다. 저희 가족들도 잡채를 좋아해서 저도 자주 만들어서 먹는데요. 어쩔때는 잘되고, 어쩔때는 망해버려서 속상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잡채 만들때는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오늘의 레시피는 이보은 요리연구가님의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입니다. 

이보은 선생님의 방법을보고 정말 놀랐어요. 이런 방법으로 하면 맛이 더 나겠구나 싶었습니다. 

어떤 비법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자세히 알아볼게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재료준비]

▶ 자른 당면 200g

▶ 시금치 200g

▶ 양파 1개

▶ 당근 1/2개

▶ 쇠고기(우둔살) 100g

▶ 생표고버섯 5장 (당면밑간)

 

[당면 밑간]

▶ 생수 500mL

▶ 진간장 5큰술

▶ 맛술 3큰술

▶ 설탕 3큰술

▶ 참기름 2큰술

 

[채소양념]

▶ 진간장 3큰술

▶ 올리고당 1과 1/2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다진 파 1큰술

▶ 깻가루 2큰술

▶ 통깨 약간


 

  

 

 

 

 

당면 불리고 시금치 데치기

(1) 자른 당면을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불린다. 

 

(2) 시금치를 다듬고 씻어서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건져 찬물에 헹궈 건져 물기를 꼭 짠다.

 

 

채소, 소고기 손질하기 

(3) 양파와 당근을 곱게 채 썰고, 생표고버섯은 기둥을 떼어내고 얄팍하게 채 썬다. 

 

(4) 소고기 우둔살을 4cm 길이로 곱게 채썬다. 

 

 

 

 

 

당면 졸이기 

(5) 깊이가 조금 있는 후라이팬에 생수를 붓고 진간장, 맛술, 설탕을 넣어서 끓인다. 

 

(6)  (5)에서 준비한 밑간이 끓으면 미리 자른 당면을 넣어서 끓인다. 

 

 

채소, 소고기 볶기 

(7) 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당근과 양파를 넣어 볶는다. 

 

(8) 적당히 당근과 양파가 볶아지면 생표고버섯과 쇠고기, 다진마늘, 다진파, 진간장 3큰술을 넣어 볶는다. 

 

(9) 고기와 버섯에 맛이 베이면 시금치를 넣고 올리고당을 넣어 볶는다. 

 

 

참기름, 통깨와 함께 볶고 마무리

(10) 당면이 익으면 참기름을 넣고 간이 베이면 고기와 채소를 볶은 팬에 부어 같이 볶는다. 

 

(11) 당면과 채소, 고기가 고루 볶아지면 볼에 담아서 깻가루와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완성 !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정말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것들만 넣고, 필요한 방법만 딱딱하는 이보은 요리연구가 선생님의 비법이네요. 

  특히나 당면과 야채를 따로 조리해서 나중에 합치는 방법은 정말 굿 아이디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명절에 만들어야할 음식과 할 일들이 정말 많은데요. 잡채라도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하면 좋겠네요. 

 

 잡채는 맛도 좋지만 우리 몸에도 좋은 재료들이 정말 많이 들어가요. 

잡채에 들어가는 양파, 시금치, 버섯, 당근은 풍부한 영양소 뿐만아니라 모두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인데요. 혈관도 깨끗하게 해주는 채소들이기 때문에 느끼한 음식과 함께 곁드려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추석 명절같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실 때에는 잡채에 채소들을 함께 먹으면 좋겠네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잡채 드시고 가족들과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 끝. 

 

 

출처 : 이보은 쿡피아 유튜브채널 영상 캡쳐

 


 

 

이 블로그의 추석명절 레시피 리스트

 

고사리 나물 볶음 이렇게 맛내기! <알토란 이종임>

알토란에서 공개된 고사리 나물 볶음 만드는 방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명절을 앞두고 고사리 나물 볶음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추석 명절이 다가오

appleboxx.kr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시원한맛 <이보은의 쿡피아>

이보은의 쿡피아에서 공개된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소고기무국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 중에 하나인데요. 특히 시원~하고 구수한

appleboxx.kr

 

la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명절 <이보은 쿡피아>

이보은 선생님의 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명절에 만드는 갈비찜은 정성이 들어가야하잖아요? 보기에도 좋고 정성이 듬뿍 들어가는 갈비찜 레시피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

appleboxx.kr

 

모시 송편 만들기 추석맞이 <알토란 강순인 명인>

알토란에서 공개된 모시 송편 만들기 요약 포스팅입니다. 추석 명절에 송편을 직접 만들어서 드실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2022년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