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제왕 299회 - 빨리 늙는 위가 건강을 망친다. :: 위에 좋은음식, 소화불량지속, 복부팽만감, 둥근마, 닭엿

가을이 되어 식욕이 늘어나니 과식 후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도 많이차고 위통증 분들이 많습니다.

엄지의 제왕에서는 이러한 이유를 위노화 때문이라고 합니다.

 

연령별로 위가 노화되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 가을은 일교차가 심해서 이에 적응하기 위한 스트레스가 심해지는데, 그러므로 위가 스트레스를 받고 속이 더부룩해지고 위통증도 온다고 합니다.

 

위 노화를 늦추려면 위점막을 잘 지켜야한다고 합니다.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는 위를 점막이 감싸면서 위를 보호해줍니다. 사진처럼 위 점막이 튼튼한 위는 위를 잘 보호해주고, 위점막이 약한 위는 위를 잘 보호해주지 못합니다.

 




위점막에 좋은 음식

그렇다면 위 점막을 튼튼하게 잘 지키는 방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소화기내과 동성호 전문의는 위 점막을 지키고 속 쓰림을 막는 식재료인 둥근마를 공개했습니다위점막을 지키고 위를 튼튼하게 하는 식재료는 바로 뮤신덩어리인 위 점막 지킴이 둥근마입니다. 감자처럼 둥근 모양인 둥근마는 가을이 제철입니다.

 

둥근마에 들어있는 뮤신이라는 성분은 위 점액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끈적거리는 성질) 뮤신이 위벽 보호하고 염증, 바이러스 제거에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둥근마와 일반 마(장마)를 비교한 내용입니다.

 

둥근마는 아미노산이 일반마보다 3배가 많습니다. 또한 둥근마는 칼륨이 장마에 비해 2, 비타민은 7배나 많다고 합니다.

 

속이 더부룩하신 분들은 위 노화를 막기위해 둥근마를 꼭 드셔야겠네요 ^^

 

위 노화의 원인 3가지 이런 사람 위가 빨리 늙는다!

첫 번째, 매일 약을 먹는 사람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관절염 등의 만성질환 치료제와 각종 비타민, 건강 보조 식품들이 위를 상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약물 오 복용 시 위가 빨리 노화 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2회 이상 회식하는 사람


특히 탄 고기에서 나오는 강력한 발암물질인 벤조피렌 때문에 위에 굉장히 안좋다고 합니다. 또한 뜨겁고 매콤한 국물은 속의 나트륨이 위벽을 공격합니다.

 

세 번째, 빈속에 커피 먹는 사람

빈속에 커피를 마시게되면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위산성분을 촉진하여 위벽을 공격합니다.

 


 

내 속이 더부룩한 이유 위 근육이 빠졌기 때문이다?!

위 근육이 빠지면서 위운동이 약해지므로 더부룩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 20대들도 소화불량으로 병원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이유는 역시 스트레스인데요. 학업과 취업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위 근육을 채워주고 속은 편하게 해주는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을 먹어라 !>

소화가 잘되는 좋은 단백질을 추천합니다. 소화 흡수가 잘되는 단백질을 추천 했는데요

바로바로 <닭엿>입니다.

 

제주도 향토음식인 닭엿은 몸보신용으로 많이들 드셨다고 합니다. 단백질, 열량을 함께 보충할 수 있으며, 천연 소화제로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닭이 위에 좋고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위 노화를 막기 위해 둥근마와 닭엿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