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이보은 비율>

이보은의 쿡피아 cookpia 에서 공개된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요약포스팅입니다. 

끓이지 않는 양파장아찌라서 좀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지금 딱 담아놓으면 한 달 맛있게 담아놓는 장아찌! 바로 양파 장아찌입니다. 

양파장아찌는 담아놓으면 활용도가 정말 좋은데요. 

삼겹살과 함께 드셔도 좋고, 짜파게티 같은 짜장라면이랑 함께 먹어도 정말 맛있는 장아찌에요.

입맛없을 때 확 살려주는 양파장아찌!

 

이보은의 쿡피아에서는 햇양파로 만드는 양파장아찌 담그는법을 공개했습니다. 

햇양파가 아니라도 똑같은 방법으로 따라하시면 되는데요. 

이번 비법은 장물을 끓이지 않고 드실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하지만, 한 달 안에 드셔야 하는 양파장아찌에요. 

혹시 오래두고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레시피대로 하시고, 장물만 한 번 끓이고 식히신 후 

보관하시면 더욱더 오래 드실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그럼, 이보은 선생님의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자세히 알아볼게요!

 

 

 

●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재료준비'

▶양파 6개 (작은사이즈)

▶청양고추 5개 

▶레몬 슬라이스 6조각

 

 

[장아찌물 재료]

▶다시마 우린물 2컵

▶식초 2컵

▶설탕 1컵

▶진간장 1/2컵

▶소금 4큰술

▶소주 1/2컵

 

 

 

 

 

 

 

양파 준비하고 청양고추, 레몬 넣기

(1) 양파 껍질을 벗기고 씻어 물기를 완전하게 닦은 후 큼직하게 썰어 열탕 소독한 병에 담는다. 

 

 

(2) 청양고추를 1cm  크기로 자르고, 레몬을 슬라이스하여 반달로 썰어 올린다. 

** 레몬은 꼭 넣으셔야해요! 식감을 싱그럽게하고 식감을 살려요! **

 

 

 

장아찌 초장물 만들기

(3) 볼에 다시마 우린물, 식초, 설탕, 소금, 진간장을 넣어 잘 섞어 소금과 설탕을 녹여 초장물을 만든다. 

 

 

 

(4) 초장물을 붓고 소주를 넣어 밀봉 후 실온에 1시간 이상 둔 다음 냉장고에 넣고 차게 먹는다.

 

 

 

이보은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완성 ~!

위 레시피대로 만든시면 1달 안에 드셔야해요. 

먹어야 하는 기한은 짧지만, 다른 방법보다 식감도 좋고,

맛도 좋은 방법입니다. 맛이 좋을 때 꼭 챙겨드시구요,

혹시 장기간 보관을 원하시는 분들은 초장물을 한 번 끓이고 난 뒤

충분히 식혀서 다시 부어 보관하시면 됩니다. ^^

 

양파 장아찌는 고기랑도 조합이 좋고, 라면이나 짜장라면과의 조합도 좋은데요

입맛 없는 여름에는 필수 반찬 아닐까요?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정말 좋은 양파 장아찌인데요.

 

우리에게 너무 익숙하지만, 건강에 너무나도 좋은 양파입니다. 

양파의 매운맛은 '알리신' 성분인데요. 이 알리신은 항바이러스, 향균작용을

합니다. 마늘에도 풍부한 알리신은 세균을 물리치고, 항암효과에 탁월합니다.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을 포함 베타카로틴, 케르세틴, 비타민 C등의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들도 염증을 억제하고,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 떄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데요. 우리 장내의 지방들을 흡수해서

칼로리가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혈당이 있으신분들에게도 좋아요. 인슐린 성분이 혈당을 조절합니다. 

 

이렇게 좋은 양파 놓치지 마시고 양파 장아찌로 담가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

끝.

 

 

 

 

 

 

 

출처 : 쿡피아 cookpia 유튜브채널 영상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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