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토리소바 달인 용산 '하나모코시' 정보

생활의 달인 727회에서 소개된 은둔식달 토리소바 달인에 대한 정보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코로나가 기승이지만 맛집에 대한 정보에 대한 열망은 여전합니다. 지금 못가더라도 맛집 리스트에 저장해놨다가 코로나가 끝나면 다 가볼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번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토리소바 달인은 꼭 찾아가봐야겠어요.


생활의 달인 727회에서는 일본인이 운영하는 토리소바 달인 '하나모코시'가 소개되었습니다. 엄청난 비법과 정성이 고스란히 들어가는 달인의 토리소바에 대해 정리했어요. 자세히 알아볼게요.




토리소바 달인 '하나모코시' 위치와 메뉴 가격

- 매일 11:30 - 14:00월~토요일
  (브레이크타임 14:00 ~ 18:00) 
- 매일 18:00 - 21:00월~토요일

- 일요일 12:00 - 16:00

  • 토리소바 10,000원
  • 특제 카에다마  3,000원
  • 차슈 토핑추가 3,000원
  • 죽순 토핑추가 1,000원
  • 계란 토핑추가 1,000원



 토리소바 달인 '하나모코시' 맛 평가

"저도 토리소바 닭 육수는 여기서 처음 먹어 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자주 와요."


"이 가는 면에 수프가 쫙 따라 오르면서 같이 흡입되는데 정말 녹아버리네요."

"육수의 깊은 맛이 쫙 깔리면서 그 밑에서 또 치고 올라오는 맛이 해물의 맛이나요. 해물육수"


 토리소바 달인 '하나모코시' 토리소바 비법

(1) 육수비법  


일본식 라면 토리소바의 첫번째 비법은 육수인데요. 특제 간장에 진한 닭육수를 부어서 만드는 토리소바 육수입니다. 


압도적인 향의 간장소스는 입안에 확 풍기는 감칠맛이 엄청납니다. 간장소스의 비밀은 관자입니다. 관자 위에 마라소스로 볶은 닭고기와 다시마를 관자 위에 올려서 8시간 동안 숙성해서 말려 일주일 이상 말려서 만들어지는 말린 관자입니다. 



이 말린 관자를 넣은 간장은 독보적인 맛을 품고 있습니다. 여기에 닭 육수가 더해지면 범접할 수 없는 맛을 자랑합니다. 


[닭 육수]


닭 뼈 40kg와 닭발 10kg을 5시간 동안 끓여서 만들어낸 육수는 정말 일품입니다. 5시간 동안 끓인 육수를 신속하게 얼음물에 식힙니다. 







(2) 자가제면


면은 주인장이 직접 뽑아내는 자가제면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얇고 쫄깃한 면을 잊지 못하는 손님들이 다시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성껏 만들어진 면과 간장 그리고 닭 육수가 더해지면 최고의 맛을 자랑합니다. 



늘 열정 넘치는 사장님의 정성이 고스란히 들어가는 토리소바 입니다. 


사장님은 일본분이신데요. 가족들을 일본에 두고 토리소바에 인생을 걸었습니다.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토리소바 달인 '하나모코시' 알아보았습니다. 용산에 위치한 만큼 서울 사시는 분들은 편하게 가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모코시는 미식가로 유명한 최자도 사랑하는 토리소바 식당이에요. 최자로드에서도 한 번 소개되었습니다. 그만큼 믿음이 가는 식당이네요. 끝.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