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평양냉면 달인 대원옥 정보 및 가격

생활의 달인 681회에서 소개된 수원 평양냉면 달인 '대원옥' 정보입니다.

수원 평양냉면 달인


이렇게 무더운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냉면이죠. 냉면 맛집 전국 각지에 분포하고있지민 가히 최고라할 수 있는 백년가게가 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전통적인 맛을 유지하고 있는 '노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은둔식달 잠행단이 방문한 날은 비가 오는날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가게가 북적북적했답니다. 


수원에서는 평양냉면 유명한집이라고 했을때 '대원옥'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정도네요. 잠행단이 냉면을 맛보고 감탄을 멈추지 못했습니다. 그럼 수원 평양냉면 달인 대원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1   수원 평양냉면 달인 '대원옥' 메뉴와 가격 및 위치


- 삼겹살 수육(국내산)(2인분) 30,000원


- 물냉면 11,000원


- 비빔냉면 11,000원


- 사리 6,000원







  2   수원 평양냉면 달인 '대원옥' 냉면 맛

면발이 부드럽고, 특히 육수가 일품입니다. 잠행단이 물냉면 한그릇을 비우고 옆 단골손님이 비빔냉면 한번 먹어보라고해서 한입 먹어본 후 비빔냉면 한그릇을 또 시켜먹었습니다. 배부를텐데 물냉 비냉을 뚝딱 해치웠네요.^^ 그정도로 물냉은 물론이고 비빔냉면의 맛이 일품인 대원옥의 냉면입니다. 상큼한 맛의 비냉입니다. 


"서울 여러군데 냉면집을 다녀봤는데, 이 집 냉면 따라올 집이 없어요."



"냉면이 특이했어요. 그러니까 한 번 가서 먹으면 그 맛을 잊지를 못하는 거예요."



"진짜 놀라워요. 면발도 부드럽고 저는 육수에 감탄해요. "



  3    수평양냉면 달인 '대원옥'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비법

(1) 물냉면의 비법

평양냉면의 최고 비법! 육수의 첫번째 비법은 옥수수입니다. 



옥수수를 삶아서 양지고기에 숙성을 시킵니다. 옥수수 껍질과 알맹이를 따로 분리해서 옥수수 껍질을 켜켜히 쌓은 후 그 위에 양지를 올려줍니다

쌀과 옥수수 알맹이를 넣고 죽을 쑤고 참나물을 넣어줍니다. 여름에는 참나물을 쓰고 겨울에는 무청을 쓴다고 하네요. 이렇게 옥수수와 재료들로 숙성을 시킨 양지고기를 2시간 반 정도 끓여줍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60년 전통의 맑은 국물이 탄생합니다. 



(2) 비빔냉면의 비법


비빔냉면은 한마디로 신세계입니다. 맛보는 순간 자작한 육수의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인데요. 물냉면도 아닌 비빔냉면도 중간정도의 냉면입니다. 


특히 대원옥 비빔냉면의 비법은 궁국의 소스입니다.


아버님, 어머님으로부터 계승받은 비법 소스인데요. 비법은 바로 참외입니다. 참외의 속을 비워낸 후 납작보리와 녹차 잎 그리고 비법재료 2가지를 넣어서 그 속을 집간장으로 그득히 채워줍니다. 한눈에 봐도 빛깔이 예사롭지 않네요. 




아버지와 어머니를 이어서 딸인 사장님이 수원 평양냉면 달인의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매일같이 꾸준하게 하던일을 계속 한 것이 비법이라고 하네요. 전통과 맛을 유지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저런 식당이야말로 '노포'라고 할 수 있겠네요. 끝.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1가 64-1 | 대원옥평양냉면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