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꽈배기 달인 일산 '착한꽈배기' <생활의 달인>

생활의 달인 678회 은둔식달에서 소개된 일산에 위치한 인생 꽈배기 달인이 운영하는 '착한꽈배기' 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일산 장항동에 꽈배기 하나로 소문난 집이 있습니다. 공장지대인 장항동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멀리서 찾아오는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있는 인생 꽈배기 달인의 꽈배기인데요. 그 소문자자한 꽈배기, 자세히 알아볼게요. 





1. [인생 꽈배기 달인] 착한꽈배기 위치와 가격표



-꽈배기 2개 1,000원

-찹쌀도넛츠 2개 1,000원

-핫도그 1개 1,000원

-팟도넛츠 1개 1,000원





2. [인생 꽈배기 달인] 후기 

먼저 은둔식달 잠행단은 많이 먹어도 전혀 물리지 않다고 하네요. 또한 달인의 꽈배기에는 결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꽈배기를 여러번 꼬지 안았음에도 불구하고 쫄깃함을 놓치지 않았다고 하네요! 맛이 정말 궁금합니다. 


지나가는 이들의 발길을 돌리는 꽈배기의 맛! 밀가루 맛때문에 약간의 거부감이 있던 다른 꽈배기들과는 달리 고소하고 담백하며 전혀 거부감으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3. [인생 꽈배기 달인] 비법

(1) 반죽


많은 비법이 있지만 달인의 최고 비법은 바로 반죽입니다. 눈으로 보기만해도 탄력과 찰기가 느껴지는 반죽인데요. 이 반죽은 반죽물부터 정성이 들어갑니다. 건옥수수와 건도라지 우린물을 반죽물로 사용합니다. 두재료는 꽈배기의 잡내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옥수수물을 그냥 먹기도 하죠? 이렇게 꽈배기에 넣으면 달큼하고 고소한 맛이 나겠네요. ^^


(2) 돼지감자와 초석잠


꽈배기에 돼지감자와 초석잠까지 들어갑니다. 완전 보약이나 다름없네요. 돼지감자와 초석잠을 넣고 만든 엿기름에 막걸리를 부은 후 보름간의 숙성하여 발효종 원액을 추출해냅니다.


(3) 튀기기


푹신하면서도 겉은 바삭한 달인의 꽈배기는 180도의 높은 온도에서 갈색빛이 돌도록 단시간에 바싹 튀겨주어야 합니다. 



달인의 70세가 넘은 나이에 꽈배기를 시작했습니다. 비록 늦은 나이지만 자신이 정말 원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그의 노력이 빚어낸 꽈배기여서 더욱더 손님들을 불러모으지 않았나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