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동치미 막국수 달인 강원도 흥업매지막국수 위치와 가격

생활의 달인 670회에서 소개된 동치미 막국수 달인 맛집에 대한 정보입니다. 

 

강원도 작은 시골 동네에 40년된 막국수 집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남한테 알려주지 않고 나만 알고있고 싶은 그런 맛집!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가 보았습니다. 주인장의 정성이 가득 들어간 막국수인데요. 손이 상당히 많이 간다고 하네요.  강원도 원주시에 자리잡고 있는 동치미 막국수 달인 맛집 '흥업매지막국수' 자세히 알아볼게요. 

 

 

 

1. [동치미 막국수 달인] 흥업매지막국수 위치와 메뉴판

막국수 6,000원   비빔막국수 6,000원   

편육 15,000원   감자부침 5,000원

 

 

2. [동치미 막국수 달인] 동치미 막국수의 비법

은둔식달 잠행단의 엄지를 번쩍 들게 하는 감탄스러운 맛입니다. 메밀 향이 씹을수록 고소하고 진해집니다. 육수 자체가 동치미 육수이기 때문에 뼛속까지 시원해지는 맛이라고하네요. 

 

동치미 막국수를 한그릇 비우고 바로 비빔국수를 먹어보는데요. 산속에서 느낄 수 있는 건강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도라지 더덕 맛이 나는 건강한 맛과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라고하네요. ^^

 

 

3. [동치미 막국수 달인] 동치미 막국수의 비법

달인은 역시나 괜히 달인이 아니겠죠? 엄청난 정성이 들어가는 동치미 막국수네요. 

 

■ 건조개

건조개를 고추와 함께 볶아 비린내를 제거해주고, 면포를 덮어 오이즙을 올려줍니다. 오이의 수분이 조갯살에 배서 향이 독특해지는 과정입니다. 

 

■ 우엉

쓴맛이 나는 우엉을 구워서 쓴맛을 제거한 후에 건조개를 함께 넣어 삶아줍니다. 게다가 상당히 귀한 식재료인 비장의 무기 곰피까지 넣어서 우려냅니다.  이렇게 만든 육수를 3개월 숙성해서 동치미 국물을 만들어냅니다. 

 

■ 간장

3개월 숙성한 동치미 국물에 무려 5년간 숙성한 간장까지 더해줍니다. 정말 보약을 먹는 것이나 다름 없네요. 간장을 넣은 후에도 5주간 또 숙성을 시킵니다.. 정말 정성이 가득한 동치미 막국수 입니다. 

 

 

4. [동치미 막국수 달인] 동치미 막국수의 비법

■더덕

흠신 두둘긴 더덕에다가 개복숭아 진액을 발라서 달콤한 맛을 더해줍니다.  거기에 귀한 재료인 뽕잎을 볶은후 부숴서 더덕위에 뿌려주는데요. 이렇게 정성 가득한 막국수 정말 처음보네요. ㅠㅠ 이 양념장도 최소 보름은 숙성십니다. 

 

 

평생을 막국수 만드는데에 받친 달인이라서 그런지 그 세월과 정성이 확실히 느껴지네요.. 1년 365일 문을 닫지 않는다고 하네요. 강원도 가면 꼭 한번 들려야 겠어요.^^  40년이 담긴 달인의 동치미 막국수였습니다. 끝.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이 블로그의 생활의 달인 맛집

 

[생활의달인] 2018 10대 맛집 맛의달인 총정리

생활의달인 2018년 총결산 10대 맛집 맛의달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2018.12.18. 생활의 달인 650회에서는 2018년 맛집을 총결산하고 2018 10대 맛집 맛의 달인을 선정을 하였는데요...

appleboxx.kr

 

[은둔식달] 생활의달인 강릉 장칼국수 위치와 정보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에서 소개된 강릉 장칼국수 달인 용비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은 매회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방송을 보면 정말 그 음식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성실하고 꾸준하고 누구보..

appleboxx.kr

 

[생활의달인] 관악구 쌀국수 ‘낀알로이알로이' 위치와 정보

생활의달인에서 방송된 관악구 쌀국수 ‘낀알로이알로이'에 대한 정보입니다. 4대문파 잠행단이 끊임없이 감탄한 쌀국수 식당이 있습니다. 서울시 관악구 전통시장에 자리잡고 있는 쌀국수 집인데요. 동네에서도..

appleboxx.kr

 

[생활의달인] 구운 뇨키 달인 ‘임파스토’ 위치와 가격

생활의달인 655회에서 소개된 구운 뇨키 달인 레스토랑 ‘임파스토’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요리사의 열정이 그대로 녹아든 음식이 있습니다. 이탈리아 현지에 있을법한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는 이 레스토랑은 라..

appleboxx.kr

 

[생활의달인] 서울 3대 순대 달인 맛집 '고급아바이순대'

SBS 생활의 달인 654회에서 소개된 서울 3대 순대 달인 맛집인 ‘고급아바이순대’ 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전국 맛의 달인들을 찾아가는 은둔식달! 이번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서울 3대 순대 달인을 찾아갔..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