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홍합탕 끓이는법 <백종원의 요리비책>

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된 백종원 홍합탕 끓이는법을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홍합은 사시사철 즐기실 수 있지만, 지금이 가장 알차고 먹기 좋은 시기인데요. 홍합은 가을이 시작되는 10월부터 산란하기 전인 4월까지의 맛이 가장 좋습니다. 

 홍합은 맛도 맛이지만 단백질, 타우린, 칼슘, 인,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도 참 좋은 식품이에요. 

 특히 피부미용, 숙취해소, 기력회복, 혈관 건강 및 단백질 공급에 탁월한 홍합이랍니다. ^^ 

 백종원 대표의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홍합탕 끓이는법을 자세히 살펴볼게요~!



[홍합탕 끓이는법] 재료준비

▶홍합 700g   ▶양파 1개(150g)   ▶대파 1대 (70g)   ▶청양고추3개(18g)   ▶풋고추 1개(15g)   ▶홍고추 1개(10g)   ▶식초 2큰술   ▶소금 1큰술




백종원 홍합탕 끓이는법

(1) 700g의 홍합은 족사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세척한다.



(2) 대파의 절반은 송송 썰고 나머지 절반은 반으로 갈라 길게 준비해준다. 



(3) 청양고추 3개는 반으로 가르고, 풋고추 1개와 홍고추 1개는 어슷하게 썰어준다. 



(4) 양파는 1/4크기로 잘라준다. 



(5) 냄비에 양파, 반 가른 청양고추, 길게 썬 대파, 물을 넣고 육수를 끓여준다. 



(6) 육수가 우러나면 채소를 건져준다. 



(7) 육수에 홍합을 넣고 입을 열 때까지 끓여준다. 

☆오래 끓이면 홍합이 쪼그라들어요! 

입이 열리고 바로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8)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고 풋고추, 홍고추, 송송 썰어둔 대파를 넣어준다. 



(9) 기호에 맞게 식초를 넣고 완성해준다. 



백종원 홍합탕 완성 ~!





홍합의 족사를 제거하면 홍합이 바로 죽는다고해요. 그래서 홍합을 드시기 직전에 족사를 제거해야되는데요. 미리 제거하고 보관해두면 홍합이 죽은 상태로 장시간 방치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함께 드신다면 청양고추는 넣지 않는게 좋겠네요.^^ 여러분도 백종원 홍합탕 끓이는법 따라서 맛있고 시원한 홍합탕 집에서 즐겨보세요! 끝. 



출처 :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