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스콘달인 '플라잉스콘' 위치 및 가격정보

생활의 달인 685회에서 소개된 부산 스콘달인 '플라잉스콘' 정보입니다.


스콘으로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가게가 있습니다. 바로 부산에 위치한 '플라잉스콘' 인데요. 무려 20여가지가 넘는 종류의 다채로운 스콘을 선보이는 가게입니다. 종류 뿐만 아니라 그 맛이 너무 좋아서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퍼져 택배 서비스까지 한다고하는데요. 


플라잉스콘의 주인공은 바로 김민정씨입니다. 14년 경력으로 일반 베이커리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방법으로 스콘을 만드는 달인인데요. 14년 동안의 끝없는 연구와 고민의 결과물이 바로 달인의 스콘입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달인의 태도가 정말 멋있더라구요. 그럼 부산 스콘달인 '플라잉스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1  부산 스콘달인 '플라잉스콘' 위치 및 메뉴




플레인스콘 3,500원


초코스콘 3,500원


크렌베리 스콘 3,500


이외 20여 종류의 스콘메뉴 3,000원 ~ 5,000원 가격대




 2  부산 스콘달인 맛, 손님들의 반응


"스콘 먹을 때 조금 딱딱한 입안에서 도는 그런걸 저희가 좀 싫어하는데 이건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요"



"커피하고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어쨋든 다른 집하고 좀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여기가 부산에 있는 3대 스콘 중에서 제일 위에 있는 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먹어 본 스콘하고 좀 다른데요." 



"창의적이고 맛있어요"




 3  부산 스콘달인 비법

(1) 밀가루


흔한 밀가루와 달리 달인의 밀가루는 특별한 물을 뿌립니다. 밀가루에 고루게 스며들도록 의문의 비법재료를 뿌리는데요. 


이 비법은 밀가루 입자의 공간을 넓게 만들어서 수분 자체를 머금을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수분율이 높은 스콘이 만들어지게 되는거라고하네요. 사포나리아에 비법 물을 넣고 끓인 후 이 물을 밀가루에 꾸준히 뿌려주는 작업을 반복합니다. 




(2) 반죽물


플레인요구르트와 꿀에 절인 양송이버섯으로 만드는 반죽물입니다. 



여기에 바나나를 구운후 갈아 넣은 바나나, 버터, 우유 등이 들어가서 반죽물이 완성됩니다. 


반죽물 하나에도 좋은 재료들과 정성이 듬뿍 들어가는 과정이네요. 



이렇게 정성이 많이 들어간 반죽물과 반죽으로 만드러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부드러운 스콘입니다. 




14년동안 끊임 없이 연구한 스콘달인의 노력이 느껴지는 스콘입니다. 달인의 스콘은 기존의 퍽퍽한 식감과 다르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수분이 촉촉하게 머금어 있는 식감을 자랑합니다. 그 비결은 위에서 봤듯이 반죽물! 수분기가 아주 많기로 유명한 사포나리아를 사용해서 촉촉한 수분을 만드는 거였어요. 정말 귀한 재료로 신기하게도 베이커리를 하네요. ^^ 부산에 가면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은 부산 스콘달인 '플라잉스콘'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끝.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방송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