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단풍나무 크루아상 달인 빵집 '밀베이커리' 정보 및 가격

생활의 달인 683회에서 소개된 수원 단풍나무 크루아상 달인 '밀베이커리'에 대한 정보 포스팅입니다. 


그동안 봐온 빵집과는 전혀 다른 레시피를 선사하는 빵집이 있습니다. 단풍나무는 물론이고 편백나무 등을 제빵에 활용해서 건강하고 깊은 맛이 나는 것은 물론이고 식감도 아주 좋은 빵집입니다. 많은 손님들이 처음에는 낯설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단골손님이 되게 만들어버리는 달인의 크루아상인데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요즘엔 빵 덕후들에게 빵지순례를 꼭 해야하는 빵집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고의 재료들을 사용하고 매일 새벽 4시에 나와서 11시에 퇴근하는 달인의 노력과 정성이 듬뿍들어간 수원 단풍나무 크루아상 달인 '밀베이커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1   수원 크루아상 달인 '밀베이커리' 메뉴판 및 정보

호두크림치즈 3,800원   


크로와상 2,700원 


초코크로와상 3,500원  

 

연유브레드 3,800원  


 올리브치아바타 2,800원  


밀바게트 2,800원




  2    '밀베이커리' 맛 평가


"크루아상이 버터가 들어가서 되게 느끼해서 한두 개밖에 못 먹는데 이상하게 이 집 빵은 제가 앉아서 6개까지 먹어 봤어요."



"이런 결이 그냥 빵집에서는 절대 안 나와요."



  3    '밀베이커리' 크루아상과 크림치즈 호두식빵 비법

(1) 크루아상



-소금물에 삶은 단풍나무를 오븐에 한번 구워서 귀리와 함께 우려준 물을 반죽물로 사용해서 반죽을 만듭니다.



- 반죽 표면에 천연발효종을 발라준 후 밀랍으로 반죽을 감싸서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발효 속도를 늦춰줍니다. 이렇게 이틀간 냉장에서 숙성을 합니다. 밀랍의 공기차단으로 인해 밀도가 탁월한 반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반죽을 이용해서 크루아상을 만들어냅니다.



(2) 크림치즈 호두식빵



고소한 빵과 부드러운 크림의 조합은 크루와상과 용호상박을 겨룰정도로 인기가 많은 빵입니다. 


-이 빵은 콩을 삶는것부터 시작하는데요. 생크림의 고소한 맛이 바로 콩에서 나온거라니 놀랍네요. 거기에 카야잼을 섞어서 특별한 방법으로 반죽을 만듭니다.

빵집


바로 편백나무 입니다. 카야잼 콩물을 편백나무 위에 올려서 편백나무의 향을 입히는 과정을 거칩니다. 오분에서 구워져나온 편백나무에 입혀진 콩 반죽을 입혀서 가루를 낸 후 고운 입자를 만들어냅니다. 정말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달인의 크림치즈 호두식빵이네요.

빵집



- 콩가루와 구운 호두 크림치즈를 섞어준 후 호두식빵 사이에 예쁘게 넣어주면 크림치즈 호두식빵 완성이네요!


  4   수원 단풍나무 크루아상 달인의 노력


촬영하는 3일 내내 달인은 새벽 4시에 출근해서 밤 11시에 퇴근을 했습니다. 



이렇게 매일 출근하는 달인인데요. 정말 빵에대한 열정과 노력이 느껴지는 모습이네요. 하루 3시간 자면서 밀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달인의 꿈은 전 국민이 알 수 있게 좋은 품질의 빵, 속이 편한 빵집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것이라고 하네요.   꼭 한번 방문해야겠어요. 수원 단풍나무 크루아상 달인 '밀베이커리' 포스팅이었습니다.^^ 끝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