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거리두기 개편 백신 접종자

7월 거리두기 개편 백신 접종자 관련 포스팅입니다. 

 

코로나 19 확산세가 조금씩 감소하는 추세인데요. 그래서 그동안 미뤄왔던 모임과 행사를 참여하거나 개최하시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이런 추세를 감안하여 현행 5인이상 집합금지를 7인이상 집합금지로 상향하여 시행할 것을 발표했는데요. 현재 알파에 이어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여서 집합금지 인원을 7인으로 올리는 것에 대한 반대도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7월 거리두기 개편 부터 달라지는 코로나 관련 규제 및 정책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를 기존 5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 합니다.  4단계의 기준은 주간 총 환자수에 따라 결정합니다. 

 

 

▶ 1단계 : '유행억제 단계'

 →수도권 1주일간 하루 평균 확진자 250명 미만

- 서울 97명 미만

- 경기도 132명 미만

- 인천 30명 미만  

 ※ 전국적으로 500명 미만 수준 ※

 

▶ 2단계 : 지역 유행

  →수도권 1주일간 하루 평균 확진자 250명 이상, 500명 미만

 

▶ 3단계 : 인구 10만명당 주 평균 2명 이상의 확진자 발생이 3일 이상 이어지는 경우

 

▶ 4단계 : 인구 10만명당 주 평균 4명 이상의 확진자 발생이 3일 이상 이어지는 경우

     →전국 대유행상황으로 외출금지를 권장

 

 

 

 

1, 2단계 초중고 전면 등교

 

새롭게 적용되는 거리두기 개편안은 7월달 부터 적용됩니다. 하지만 학교는 7월부터 대부분 여름방학에 들어가는데요. 따라서 전국의 학교는 2학기가 시작하는 시점에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등교 개편안)을 적용합니다. 

 

1단계 - 모든 학교와 학생 전면등교 시행   2단계 - 지역별 여건에 따라서 밀집도를 조정하여 등교

 

 

 

사적모임 인원 제한수에서 백신 접종자 제외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미뤄두었던 모임을 백신접종 후에 홀가분하게 가지시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Q. 사적 모임에서 백신 접종자는 제한 인원에서 제외되나요? 

 

A. 네 제외됩니다. 단,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2단계 상황에서 제외됩니다. 

예를들어 2단계에서 8인까지 사적 모임이 가능하지만, 백신 접종자 3명에 미접종자 8명이 함께 있는 총 13명이 모이는 모임도 가능합니다. 

 

Q. 종교행사에서도 수용 인원 제한 기준에서 제외되나요?

 

A. 종교 행사에서도 기준 인원을 따질 때, 백신 접종자는 제외됩니다. 성가대와 소모임의 운영은 할 수 없지만, 백신 접종자로만 구성된 성가대 및 소모임 운영은 가능해집니다. 

 

 

 

1차 이상 접종자, 등산로 및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 운동 및 산책 가능

 

백신 1차 이상 접종자는 대표적인 야외 활동인 등산로 및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 운동 및 산책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백신 접종자에게 부여하는 인센티브를 하나, 둘 늘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관람료 할인 등 혜택의 범위를 늘려나가고 있는데요. 그만큼 국민들이 백신을 신속하게 맞기를 바라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알파 및 델타 변이바이러스로 인해 전세계가 또 다시 코로나 위기가 오는 것이 아닌지 긴장하고 있는데요. 백신 접종 완료하면 변이 바이러스들도 예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백신 대상자분들은 꼭 접종 받으시면 좋겠네요. 7월 거리두기 개편 백신 접종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

 


 

 

이 블로그의 코로나 관련 생활정보

얀센백신 부작용 총정리 2021

 

얀센백신 부작용 총정리 2021

얀센백신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한 내용을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백신 접종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보다 지난번 한미 정상회담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얀센백신 지원 때문인데

appleboxx.kr

몸신 소독용 에탄올 손소독제 만드는 법

 

몸신 소독용 에탄올 손소독제 만드는 법

나는 몸신이다 275회에서 공개된 몸신 손소독제 만드는 법 요약 포스팅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때문에 면역력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습니다. 위생적인 측면에서 우리가 일상생

appleboxx.kr

[명예대표축제] 보령머드축제 2021 대천 머드축제 일정 및 정보

 

[명예대표축제] 보령머드축제 2021 대천 머드축제 일정 및 정보

[명예대표축제] 보령머드축제 2021 대천 머드축제 일정 및 정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서해안의 대표 축제이자 충남 보령의 대표 축제인 '머드축제'! 한번쯤은 들어보셨죠? 우리 국민들은 물론이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