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공모주 청약일정 꼭 확인해야 하는 공모주는?

3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정리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현명한 투자하시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주식시장이 박스권을 유지하면서 재미없는 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서 미국시장의 하락세의 영향으로 국내 코스피 코스닥시장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뿐만아니라 3월에 대통령선거까지 앞두고 있는지라 당분간 한국시장의 전망은 밝지만은 않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잠잠해지고, 대통령선거도 잘 마무리되고 나서야 코스피 코스닥 시장의 상승을 기대볼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장이 안좋아도 공모주 청약일정은 진행됩니다.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의 분할이 이루어졌고, 분할 뿐만아니라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다면 3월달에는 어떤 공모주 청약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3월 공모주 청약일정

 

 

(1) 유일로보틱스

 

유일로보틱스는 20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로봇 및 프라스틱 사출성형에 적용되는 사출 주변기기 (스마트기기)의 제조와 판매 및 오토피딩 시스템 냉각 시스템의 자동화 시스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공모 일정 : 3월 7일 ~ 3월 8일

- 희망 공모가 : 7,800원 ~ 9,200원

- 수요 예측일 : 2월 24일  ~ 25일 예정

-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2)  대명에너지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어니지 사업의주 발전원인 태양광과 풍력을 기반으로 사업 개발부터 설계, 조달, 시공 및 운영 관리 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으로는 풍력 태양관 ESS 등을 포함한 발전소 건설을 진행하는 공사 부문입니다. 발전소 업무 위탁, 사전 개발 용역등을 제공 지적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 투자 및 운영하여 판매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공모일정 : 3월 3일 ~ 3월4일

- 희망 공모가 : 25,000원 ~ 29,000원

- 수요 예측일 : 2월23일  ~ 2월24일 예정

- 공모가, 상장일, 경쟁율은 아직 미정

- 주관사 : 한국투자+ 삼성증권 공동주관

 

 

 

(3) 지투파워

 지투파워는   CMD(상태감시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수배 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의 제조 및 설치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투파워의  CMD의 경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정보통신 기술이 적용된 에너지관리시스템의 일종으로 정부 각기관으로부 터 신기술 및 신제품으로 인정 받으면서 공공기관 위주로 급격하 성장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 공모일정 : 3월 2일~ 3월 3일

- 희망공모가 : 13,500원 ~16,4000원

- 수요 예측일 : 2월 22일 ~ 2월 23일 예정

- 환불일 : 3월 7일

- 주관사 : 한국투자 +  KB 증권 공동주관

 

 

 

(4) 보로노이

 

보로노이는 2015년 인천송도에 설립된 신약 개발 전문 벤처기업, 세포내 신호전달을 하는 550여개의 인산화효소 중 질병의 원이 되는 인산화효소에 선택적으로 결합하여 그 기능을 조절하여 병을 치료하는 표적 치료제 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공모일정 : 3월 7일 ~ 3월 8일

- 희망 공모가 : 50,000원  ~  65,000원

- 수요 예측일 : 2월 24일  ~ 2월 25일 예정

- 환불일 : 3월 11일

- 주관사 : 한국투자 +미래에셋 공동주관

 

 

 

3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모주 청약은 공모가격에서 따상 (더블에 상한가)까지 간다면 정말로 좋지만, 공모주 청약 상장 당일에 촉을 세우고 잘 확인을 하셔아합니다. 가끔 상장 당일 공모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장이 종료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공모주 청약 종목을 잘못 선택하셔서 공모가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물리신 분들은 정말정말 고생 많이 하십니다. 

 

항상 그렇듯이 공모주는 물론이고 주식은 스스로의 선택이고 책임 또한 스스로에게 있다는 점 절대 잊지 마시고 신중한 투자하시기 바랄게요.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