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그리고 블루핸즈, 차이점 및 예약
- 생활정보
- 2021. 10. 22.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블루핸즈 차이점 및 예약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현대자동차 AS 및 수리를 알아보실때 많은분들이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를 두고 고민을 하시는데요. 이 둘의 차이점 및 예약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현대자동차의 '서비스센터'는 현대자동차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수리센터 입니다. 직원들도 현대자동차의 정직원들이며, 전국에 22개 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만큼 센터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장점으로는 정형화된 서비스를 받을수 있고, 메카닉들이 수리가 필요한 부분만 수리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단점은 직영 센터수가 적다보니 예약을 해야하고 대기시간도 생각보다 많이 걸릴수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의 공식 차량정비서비스의 협력사 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직영이 아닌 개인사업자 및 법인이 운영하는 서비스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장점은 1400개 이상의 센터가 있어서 접근성이 좋으며, 단점은 영리를 추구하는 센터이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개인적의견)
●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예약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예약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현대자동차 공식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상으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현재 위치하신 주소를 입력하시면 가까운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가 뜨게 되어있습니다.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upport/service-network/service-reservation-search
두 번째는, 현대자동차 서비스 예약 안내 (ARS)로 예약하는 방법인다.
공식 서비스 예약 안내 ARS에서 안내 해주는 순서대로 번호를 눌러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ARS 예약 절차는 아래 사내용 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 예약 절차
1. 전화연결 : 080-600-6000 (ARS ②정비예약→ ①접수/변경/취소)
2. 상담원 접수 : 고장증상, 희망지역, 희망일자 및 시간 상담
3. 예약배정 : 희망지역, 일자, 시간감안 최단거리 업체 배정 (안내 SMS발송)
4. 사전 고객통화 : 예약 배정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위치 및 방문절차 상세 안내
5. 차량수리 : 예약 일자와 시간에 맞춰 배정된 서비스 네크워크 방문
※ 예약 변경/취소 : 080-600-6000 (ARS ②정비예약 → ①접수/변경/취소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 차이점 &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
이 블로그의 생활정보 포스팅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매장안내 나이키 , 프라다 브랜드 위치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공모주 청약일정 꼭 확인해야 하는 공모주는? (0) | 2022.02.19 |
---|---|
코로나 검사결과 확인방법, pcr검사 결과 확인 어떻게? (0) | 2022.02.17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맛집 식당, 영업시간, 입점브랜드 총정리 (0) | 2021.10.14 |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매장안내 나이키 , 프라다 브랜드 위치 (0) | 2021.10.13 |
캠핑의자 1+1, 감성 베이지와 블랙 선택가능한 리클라이너 의자 (0) | 2021.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