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떡볶이 달인 부평 '과일떡볶이' 위치 및 정보

생활의 달인 791회에서 소개된 인천 떡볶이 달인 부평 '과일떡볶이' 정보 포스팅입니다. 

 

 

인천광역시 부평에 위치한 작은 떡볶이 집이 있습니다.  이 떡볶이 집은 뭐든 수제로 만드는 수제 떡볶이 및 튀김집인데요. 튀김의 영상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떡볶이 만큼이나 튀김도 맛있다고 소문난 집입니다. 

 

무엇보다 떡볶이 소스의 맛과 향이 정말 일품입니다. 달콤한 소스가 포인트라고 합니다. 맛이 정말 궁금한 인천 떡볶이 달인 집인데요. 인천 떡볶이 달인의 정보 및 17년동안 같은 자리를 지키는 사장님의 비법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인천 떡볶이 달인 부평 '과일떡볶이" 위치 및 메뉴 정보

 

▶ 떡볶이 1인분 2,500원
▶ 튀김 1인분 2,500원
▶ 찹쌀순대 1인분 3,000원
▶ 꼬치 어묵 1개 700원 / 3개 2,000원


 

 

인천 떡볶이 달인 떡볶이 비법

 

"먹고 나서 msg가 많이 있으면 물이 막 먹히곤 하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그런게 없더라고요 먹고나서."

 

 

떡볶이의 비법의 가장 큰 부분은 신선한 과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단 한방울의 물도 들어가지 않고, 과일과 고춧가루로만 만드는 양념장입니다. 한 통 만드는데 원가가 22만원이나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들어가는 과일만 감안하더라도 건강에 좋은 떡볶이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떡볶이 양념에서 달짝지근한 냄새가 난다고 해요. 

 

▶토마토 

토마토에 소금을 올리면 단맛이 나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스파게티를 만들 때에도 이렇게 단맛을 내는데요. 인천 떡볶이 달인도 이런 방식으로 단맛을 내고 있었습니다. 토마토에 갈라진 틈새에 소금을 넣어서 단맛과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사과 

사과 속을 파내서 간장을 채우는데요. 지금 떡볶이 소스를 만든다는 것에 다시 한 번 놀라게되네요. 저염 간장으로 사과의 속을 채워서 삶은 후에 토마토와 섞어서 소스의 베이스를 갖춥니다. 

▶배, 파인애플, 비트, 양파, 마늘 등등

떡볶이 소스를 만들 때 물을 한 방울도 넣지 않고 배, 파인애플, 비트, 양파 마늘 등 비법재료를 넣고 갈아서 양념장을 완성 합니다. 재료에서 한 번 놀라고 달인의 정성에 다시 한 번 놀라게 됩니다. 

 

 

▶강낭콩

사과를 찔 때 사용했던 강낭콩을 떡볶이 떡 위에 올려서 3시간 동안 숙성시킵니다. 떡이 더욱 부드러워지고, 감칠맛까지 더해집니다. 

 

 

위 재료 외에도 비법 재료들이 듬뿍 들어가는데요. 재료 하나하나 좋은 재료들을 씁니다. 이건 떡볶이 만드는게 아니고 보약 한약 만드는건가 싶을 정도로 몸에 좋은 엄선된 재료들이 들어가는 달인의 떡볶이네요!

 

인천 떡볶이 달인 부평에 위치한 '과일떡볶이' 집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끝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쳐 



 


 

이 블로그의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생활의 달인 10대 맛집 2019 정보 및 위치 총정리

 

생활의 달인 10대 맛집 2019 정보 및 위치 총정리

생활의 달인 701회에서 공개된 2019 10대 맛집들의 정보 및 위치를 총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생활의 달인 701회에서는 그동안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맛집들을 총 결산하는 10대 맛집 총결산을 했는

appleboxx.kr

광주 쑥떡 달인 <생활의 달인>

 

광주 쑥떡 달인 <생활의 달인>

생활의 달인 790회에서 소개된 광주 쑥떡 달인 '춘희네쑥개떡' 정보 요약 포스팅입니다. 봄이 꼭 먹어줘야 하는 쑥떡! 상상만으로도 향긋한 쑥내음이 느껴지는데요. 평범한 쑥떡이지만 계속 손이

appleboxx.kr

[생활의달인] 2018 10대 맛집 맛의달인 총정리

 

[생활의달인] 2018 10대 맛집 맛의달인 총정리

생활의달인 2018년 총결산 10대 맛집 맛의달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2018.12.18. 생활의 달인 650회에서는 2018년 맛집을 총결산하고 2018 10대 맛집 맛의 달인을 선정을 하였

appleboxx.kr

수원 단풍나무 크루아상 달인 빵집 '밀베이커리' 정보 및 가격

 

수원 단풍나무 크루아상 달인 빵집 '밀베이커리' 정보 및 가격

생활의 달인 683회에서 소개된 수원 단풍나무 크루아상 달인 '밀베이커리'에 대한 정보 포스팅입니다. 그동안 봐온 빵집과는 전혀 다른 레시피를 선사하는 빵집이 있습니다. 단풍나무는 물론이

appleboxx.kr

[생활의달인] 나주 탕수육 우남식당 위치와 정보

 

[생활의달인] 나주 탕수육 우남식당 위치와 정보

2019.01.07. 중식계의 숨은 인간문화재로 불리는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갔습니다! 나주 인생 탕수육의 달인으로 경력 35년 석임이 달인이 소개 됬는데요. 나주에서도 인구 만명의 작은 동네에 위치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