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세 인하 직영주유소 찾기보다는.. 유류세 인하가격 적용한 주유소를 찾기!!

안녕하세요. 평일 아침부터 유류세 인하 때문에 직영주유소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유소 단가와 여러 가지 정보를 고지해주는 사이트인 오피넷의 서버가 과부화되서 접속이 안되는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사람들이 이렇게 직영주유소를 찾는 이유는 직영주유소만이 2018.11.06. 정오부터 유류세 인하를 적용해서 판매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반면 자영주유소들은 이전에 사놓았던 기름의 단가가 있기 때문에 기존 재고량을 모두 판매한 후 유류세 인하된 가격으로 기름을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류세 인하 이전에 사놓은 기름이 소진되는 시점은 주유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영주유소들의 유류세 인하 시점 또한 모두 다를 것입니다.

 



어제 뉴스에서 직영주유소들은 유류세 인하를 바로 적용한다고 떠들어대서 오늘(2018.11.06.) 많은 사람들이 직영주유소를 찾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에 대한 다른 의견들도 있습니다.


직영주유소 유류세 인하에 대한 반응

 


직영주유소들은 워낙에 단가가 비싸기 때문에 유류세를 인하한 가격이나 자영주유소들의 인하하지 않은 가격이나 비슷할 것이라는 추측이 돌고 있습니다.

 

유류세 인하한 적용된 직영주유소 가격 = 유류세 인하 적용되지 않은 자영주유소 가격



 

그래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경기도 대표로 수원시, 서울특별시 대표로 강남구를 조회해 보았습니다. 시간은 2018.11.06 09:00 기준입니다.

 

경기도 수원시

먼저 경기도 수원시 주유소 단가입니다. 휘발유 기준 1400~1500원대 주유소는 12개 주유소입니다.  그중 직영주유소는 2개의 SK네트웍스 주유소만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유류세 인하를 바로 적용한 자영주유소들이 꽤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서울특별시 강남구 단가입니다. 상위 5개 주유소가 유류세 인하한 주유소로 보이는데... 강남은 워낙 단가가 비싼지라 인하한 가격도 비쌉니다. 


어쨌든, 강남구 안에서 직영과 자영 비교하자면 상위 5개 주유소 중에 3개의 주유소가 직영인 반면, 도곡셀프주유소나 매봉주유소와 같이 직영임에도 아직 유류세 인하된 가격이 아님을 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을 정리하자면,

1. 대부분의 직영주유소들이 유류세가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2. 몇몇 자영주유소들도 이미 유류세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3. 직영이지만 유류세 인하된 가격으로 팔지 않고 오히려 자영보다 더 비싸게 팔고 있는 주유소도 있다.


그러므로 소비자분들은 직영주유소라고 무조건 찾아갈 것이 아니라 내 주변에 있는 주유소 중 유류세 인하가 적용된 단가로 판매하는 주유소(직영주유소/자영주유소 상관없이)를 찾아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끝 ^^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