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별진료소 검사비용 기관 및 병원마다 다르다.

 

선별진료소 검사비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날이 갈수록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상황에서 선별진료소 검사비용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검사 비용이 16만원이다 1만원이다 무료다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요. 검사비용이 정확히 얼마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코로나 검사비용 16만원 내야하나?


 

 

선별진료소 검사비용

 

선별진료소는 민간병원 선별진료소가 있고, 국가 기관인 보건소 등에서 운영하는 선별진료소가 있습니다. 

 

보건소 혹은 '건강생활지원센터' 등의 명칭이 국가의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데요. 이러한 선별진료의 코로나 검사 비용은 무료입니다. 

 

 

반면, 민간병원에서 운영하는 선별진료소는 진료비를 받습니다. 민간병원의 선별진료소 검사비용은 개별 병원마다 너무 달라서 정확히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제가 여기저기 알아본 바로는

 

- 저렴한 곳은 50,000~60,000 원

- 평균적으로  70,000~90,000 원

- 비싼곳은     100,000원 이상

 

이렇게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검사비용은 가까운 선별진료소 병원에 전화문의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가까운 병원 선별진료소가 있다면 유료라고 하더라도 그냥 가는 것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코로나가 확진된 상태로 이동할 경우 전파의 우려도 있고, 돈 조금 아끼려고 힘든몸 이끌고 무료 선별진료소 찾아가는 것도 힘든일이잖아요?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선별진료소

 

내가 사는 지역의 선별진료소를 찾아보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수원시 선별진료소' or '대구 선별진료소' 등 자신의 지역 + 선별진료소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해당 지자체의 보건소 선별진료소 및 민간 병원 선별진료소가 모두 뜨게 됩니다. 

 

 

코로나 19와 함께한지가 벌써 만으로 2년이 지났네요. 이제 정말 지긋지긋합니다. 이제 따뜻한 봄이 오는데 이번 봄에는 마음 편히 나들이 갈수 있을까요? 어른들도 어른들이지만 한창 뛰어놀 나이에 답답한 마스크 착용하고 제대로 나가서 놀지도 못하는 아이들을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빠른 시일 안에 코로나 19가 끝났으면 하네요. 

 

선별진료소 검사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

 

 

이 블로그의 코로나 관련 생활정보

 

코로나 검사결과 확인방법, pcr검사 결과 확인 어떻게?

코로나 검사결과 확인방법, pcr검사 결과 확인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코로나가 우리의 예상보다 훨씬 길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

appleboxx.kr

 

2022년 코로나 종식 예상 하는 정부와 전문가들의 의견

코로나 종식 예상 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가 종식되길 바라봅니다. 안녕하세요. 사과상자입니다. 2019년 준비도 예상도 못하고 있던 우리에게 찾아왔

appleboxx.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